라이프 LIFE - 당신의 인생을 바꿀 파울로 코엘료 최고의 문장
파울로 코엘료 지음, 마르시아 보텔료 엮음, 이수영 옮김 / 북하우스 / 2012년 2월
장바구니담기


파울로 코엘료 작가님 하면 '연금술사'가 생각난다. 그것과 함께 따라 오는 문구는 '언어의 연금술사' , '연금술사' 어렷을 적 읽었고 지금은 기억이 가물거리려고 하지만, 여러 문구를 통해 힘을 얻어 좋은 책으로 어렴풋이 남아있다. 가장 최근에 읽은 책이라면, 파울로 코엘료의 에세이 '흐르는 강물처럼' 인데, 좀 실망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얼마전 서점에 들어갔다가 '라이프'라는 제목에 일본 소설이었던가? 긴가민가하면서 들어갔는데, 파울로 코엘료 작가님의 신작이 아닌가! 이번에는 그 동안 책 속 곳곳에 들어있던 최고의 문장들만 모아놓은 책, 거기에 한국에서 아직 출간되지 않은 작품들에서 발췌한 좋은 글귀들까지!




처음 읽으려고 책을 폈을때 명언집을 보는 느낌이었다. 목차에는 꿈, 길, 사랑, 기회, 여행, 운명, 선한 싸움, 신비 이렇게 챕터별로 나누어져 있었고, 이 속에서 그가 책 속에서 적었던 좋았던 글귀들을 수록하고 있었다. 명언을 보면 뭐라뭐라한다 하고 말한이가 있는 것처럼 이 책에서는 뭐라뭐라한다 다음에 그 글귀가 수록된 책 제목을 적어놓고 있었다. 그리고 이 책의 특징 중 하나는 따로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는 다는 것, 혹시 인쇄 중 잘못된거 아닌가? 빠뜨린것 하닌가? 궁금해서 카페를 통해 그쪽 담당자님께 물어보니 의도적인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평소 괜찮았던 이야기의 페이지를 적어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읽으면서 공감되는 글귀에 한장, 한장 포스트잇을 붙이는 재미도 있었다.




그의 책을 많이 읽어보지 못해서 '연금술사'의 몇몇 문구들만 기억 속에 잠들어 있던 것들이 생각났다. 처음 들어보는 책들도 있었고 책 뿐만 아니라 단상들도 있었다. 그리고 좀 기독교적인 색체가 보이는 문구들이 존재하기도 했지만, 힘이 되어주는 글들을 읽어보고 싶을 때, 때에 맞춰 그 부분의 글들을 읽어본다면 참 좋은 책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또 어떤 책으로 우리의 마음을 울려주실지 살짝 기대가 되기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