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의 친구들은 연애를 하지 - 자기주도 연애학습을 위한 대국민 프로젝트
홀리겠슈 지음, 하루 그림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이런책은 처음이었다. 이 책을 읽게된것은 동생들의 도움이 컸다. 동생은 대학 가고 한학기가 채 끝나지 않을 무렵, 여자친구 생겼다고 연락이 왔고, 아는 후배는 얼마전 내게 언니는 지금까지 뭐하고 살았냐고, 어떻게 연애 한 번 해보지 않고 지금까지 지낼 수 있냐고 하면서 내게 한소리 했다. 그러면서 남의나라 이야기 같은 연애와 관련된 책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 중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왜 <감자의 친구들은 연애를 하지>일까? 제목부터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는데, 위에 있는 문구가 더 눈에 들어온다. 자기주도 연애학습을 위한 대국민 프로젝트.....(ㅋㅋㅋㅋㅋㅋㅋ) 이 책의 느낌은 딱딱한 글들로 이뤄져서 이렇게 연애하는거야! 이런 책이 아니다. 라디오 사연을 읽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한 편 한 편 이야기가 웃기기도 하고, 가슴아프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하고 오만 감정을 다 느끼게 해주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덧글을 보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읽으면서 한가지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 '소개팅'(-_-) 이것은 정말 함부로 받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 대부분 연애와 관련된 재미나고 황당한, 때론 무서운 이야기 소재의 주인공은 소개팅이었다. 온갖 오해 속에서 사랑했지만 헤어져야 했기도 하고, 관심도 없는데 관심있다고 오해 받아 만나야 하고..... 정말 별의별 일들이 가득하였다. 이상하게 생각 안했는데.... 알고보니 유부남이고 뭐 그런......

 

연애라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사람보는 눈도 충분히 길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보기엔 정말 답답할 정도로 매달리고 있는데, 나도 나중에 하면 저러지 않을까?(-_-)하는 생각도 하고 가볍게, 재밌게 읽은 책이었다. 나 처럼 해봐-가 아니라 나 처럼 하면 안된다- 이런 내용들이 대다수였지만, 그것들이 내게는 더 와닿았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