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맛있는 파리 - 프렌치 셰프 진경수와 함께하는 파리 미식 기행
진경수 지음 / 북하우스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으로 3대 미식 국가에는 중국, 터키 그리고 프랑스가 있다. 프랑스 음식하면, 여유가 생각나고 조금은 딱딱해 보이는 바게트가 생각난다. 때론 한번도 먹어보지 않았지만, 그 자체로 무슨 맛으로 먹는걸까? 궁금해지는 프아그라와 달팽이들이 생각나기도 했다. 그리고 파리하면, 에펠탑이 가장 떠오르는 그곳이 이토록 맛있다니 어떤 이유인지 궁금해졌다.

 

이 책에서는 크게 3부분으로 나눠 프랑스요리와 관련된 이야기들, 파리에서 파리지앵이 찾은 맛집들과 그곳의 요리, 맛있게 먹는 법등을 소개하고 마지막으로 파리까지 갈 수 없는 이들을 달래기 위해, 혹은 그리워 하는 이들을 위해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을 소개하고 있었다. 아무래도 외국이다 보니........ 재료자체가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 아닌 것들이 꽤 많았지만 말이다.

 

감자튀김과 양파스프가 프랑스에서 탄생했다는 것을 알수 있었고, 터키에서 전래된, 쓰고 천대받던 '카페'가 파리에서 사랑받게 된 것도 긴 식사시간과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프랑스의 문화와 관련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어쩌면 지금 우리나라에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는 카페들도 여유로운 삶을 즐기고 싶은 마음이 문화가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다.

 

게으른 여행자들을 위해, 프랑스어를 잘 알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좀 더 쉽게 주문할 수 있게 주요용어들을 정리해주었다. 그리고 맛집을 소개할때는 그곳의 주소와 가는 방법, 위치, 개장시간, 주요 메뉴등을 적어놔서 파리여행을 할 때 좀 더 효율적으로 이 책을 이용해 맛집을 이용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여기도 한번 코너를 통해 그냥 지나치기엔 조금 아쉬운 곳들도 소개해 둬서 좀 더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맛있는 파리 음식의 사진들은 내 식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였고, 밤늦게 읽지 말아야 겠다는 다짐을 하면서도 보면서 입맛만 다시고 있었다. 그 동안 조금 멀게만 느껴졌던 파리, 프랑스의 음식들이 좀 더 가까이 다가왔고 프아그라와 달팽이 요리들도 멋진 음식으로 탄생해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파리에 가기 전, 프랑스 요리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