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연에서 기적으로 - 김태원 네버엔딩 스토리
김태원 지음 / 청어람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몇년전까지는 부활을 이끈 리더로 알고 있었고, 최근 '남자의 자격'을 통해선 예능인의 모습을, 위대한 탄생에서는 멘토의 모습으로 서로 다른 느낌으로 내게 다가왔다. 인생의 기복도 참 많은 사람이라 생각하고 있었고, 그렇기에 이야기도 많을거라 생각했다. 그래서 에세이 출간 소식을 듣고 읽
어보고 싶어졌고, 읽어보게 되었다.
짤막짤막한 글들, 일기 속에서 가져온 듯한 글들, 그리고 김태원의 생각들이 조금은 질서정연하지 않게 적어져있었다. 큰 세개의 파트 서툰, 사색, 부활이라는 주제로 그동안 부활의 리더로써, 자신의 노래들, 노래가사에 담긴 이야기, 사랑이야기, 세상에 떠돈 이야기, 소중한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이야기, 남자의 자격 촬영을 통해 느꼈던 솔직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었다. 두 자녀를 키우는 가장으로서 그의 교육관도 엿볼 수 있었다. 뒷부분 김태원에게 묻다 인터뷰를 통해, 앨범, 작곡에 대한 이야기를 보면서 음악인으로써 그의 자존심을 엿볼 수 있었고, 잘 알지 못하는 세계에 대해 조금은 알게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도 무엇보다 마약사건, 암선고등 암흑기가 많은 삶을 살았던터라 그런지 내겐 그것들에서 기적으로 벗어날 수 있었던이야기, 그룹의 이름처럼 부활할 수 있었던 이야기를 보면서 하루, 하루 그저 무엇에 쫓겨 지내는 요즘의 나를 반성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그 동안 언론에서만 비추어졌던 그의 모습과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그는 앞으로도 계속에서 끝나지 않은 이야기들을 음악으로 들려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