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나를 위한 기막힌 여행
이소발 지음 / 꿈의지도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나기,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하늘에 구멍 뚫리듯 내리는 비이긴 하지만, 황순원 작가님의 순수한 소년, 소녀의 사랑을 그린 '소나기'라는 작품이 생각난다. 그래서 이 책에도 호기심이 갔다. 이미 황순원 작가님의 소설로 유명새를 타버린 소나기, 그런데 저자는 왜 이렇게 제목을 지은것일까? 궁금해서 보았더니 '소중한 나를 위한 기막힌 여행'이라고 하니, 여행을 좋아하는 나는 단숨에 끌려버렸다.

 

 지친 내 마음에, 모든것을 다 지우고 싶은 순간, 인생을 리셋하는 방법은 바로 여행! 나도 그렇다. 즐거운 일 가득할땐 그것만으로도 행복하니까 괜찮은데, 해야할일은 많고 되진 않을 때, 혹은 어떤 부담감이 막중하게 다가올때, 그것을 잊기 위해 떠나고 싶을 때가 있다. 떠나도 다시 돌아와야 하기에 그것을 외면할 순 없게지만 말이다.

 

 끝없는 욕심을 강조하는 이 사회안에서 꿈을 잃어가는 나, 그래도 그 욕망을 채우기 위해 무작정 캐나다 구엘프로 떠나게 된다. 그곳에서 첫인상과 다르게 따뜻하고 손녀처럼 대해주신 할아버지 그이도와 할머니 올리브! 그들과 함께 살아가는 동안 일어났던 이야기, 생각을 책에 담아놓았다. 자신이 그린 그림들과 함께 - 만남과 헤어짐이 담아져 있었다. 그곳에서 인생은 즐기면서 살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뜻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곳에서 함께를 느끼지만 때론 다른 인종, 다른 나라 사람이어서 혼자임을 느끼면서 내가 나를 안아주고, 내가 나를 응원하고, 내가 나를 위로하여 마침내 홀로 설 시간을 만들어간다. 한층 성장한 사람이 되었고, 그렇게 소중한 나를 위한 기막힌 여행은 끝이 났다. 나에게 나를 위한 기막힌 여행은 언제가 될지 궁금해 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