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이 즐거운 원격 질문 수업
양경윤.황지현 지음 / 경향BP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하브루타 질문 수업 가이드

온라인에서도 하브루타가 가능하다고?

학생, 선생님, 부모...

모두가 처음 겪는 온라인 개학

그것도 몇 번의 개학이 연기 되고 나서 결정 된 사안...

사립의 경우는 3월부터 바로 시작되었다고 하니

공립을 다니는 아이와 부모로서는 대체 어떻게 격차를 따라 잡아야 하는 걸까?

zoom 수업도 아직 정상 등교가 이루어 지지 않아서

1회 여름방학 시작 전 테스트를 하였고

그렇게 여름방학이 끝나고, 또 다시 개학이 연기 되었다.

그나마 zoom으로 주 1회 선생님과 친구들의 얼굴은 볼 수 있었다

하지만 그 시간도 짧았고

초등 저학년의 경우....질문 시간이 수업 시간보다 더 길더라...

그렇게 아직까지도 온라인 학습이 이루어 지고 있는 가운데

교사를 위한 수업 가이드라고 하지만

집에서 봐 주는 부모로서 나는 얼만큼 해주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고

하브루타에도 관심이 있던 터라 신청하게 되었고, 이렇게 서평 기회가 왔다.

프롤로그부터 나의 마음을 이야기 해주는 것 같아 너무 반가웠고,

아직도 낯설기만 한 zoom의 기능과 다른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사이트 등에 대해서 알게 되어 좋았다.

영어단어로 설명도 제대로 되지 않아서 인지 제대로 알지 못했던..블렌디드 수업도 드디어 제대로 알게 된 것 같아.

내년초등학교 입학을 앞 둔 예비 학부모들의 필독서로 추천하고 싶은 마음이다^^


영어와 과목수가 늘어나는 초등학교 3학년 부터는 zoom등의 온라인 학습이 더욱 늘어날텐데

미리 아이의 학습에 대해서도 체크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아무래도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다시 정상 등교 할 날을 기다리지만...

앞으로도 시간은 좀 걸릴 것 같으니

온라인 학습을 미리 준비해 두고 잘 활용해야 할 것 같다.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