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 어깨동무문고 7
짜잔 지음 / 넷마블문화재단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퐁고는 졸업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혼자 마을밖을 떠나게 됩니다.

처음 만나는 물고기들에게 먼저 인사를 하네요~

하지만...퐁고와 다른 말을 하는 물고기들

다른 색과 모양의 물고기들은

놀라고, 의사소통이 안 되고

그렇게 퐁고는 계속 여행을 떠납니다.

배가 고파 들른 식당에서도 다른 마을 물고기라서 들어갈 수 가 없네요..

나무 공원에서는 들어갈 수 있었지만

파란 물고기는 무료라는 소리에 입장은 했지만

다른 물고기들은 돈을 내고 들어오는 곳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 편하진 않았어요.

어쩌면 특혜일 수 도 있고, 배척당하는 걸 수 있는 편견...

'다르다'에 대해서 더욱 생각하게 만드네요.

퐁고는 다름을 인정해 주는 물고기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까요?

퐁고의 외로운 여행을 응원합니다~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