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살아남았습니다 - 지구에서 사라지면 절대로 안 될 101종의 이상한 동물도감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지음, 사이토 아즈미 그림, 이소담 옮김, 황보연 감수 / 아름다운사람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재미있는 동물 도감 책

지구에서 사라지면 안 될 101종

제법 두둠한 도감 책

세계 지도를 가지고 나눈 것 도 넘 좋았어요.


 

어떤 어떤 동물이다만 나열되어있었다면 아이에게 와 닿는 게 지금 보다는 적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책이라 자주 접하지 못 한 동물들이 많이 나와있는데

동물지리구라고 해서 동물세계지도로 나오니

보기도 좋고, 더 가깝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책을 보는 방법도 친절하게 안내 되어있습니다.

크기, 종과 분류, 지리 구분 등 자세히 분류해 놓았어요.

 

멸종 위기의 동물들이라 처음 보는 동물들이 대부분이지만

외모 뿐만 아니라 특징 등에 대해서도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네요.

 


이렇게 끝이 아니라

도감의 동물들 소개가 끝나고 나면 더 자세한 설명까지 또 되어있답니다.

책을 읽으면서 지리와 멸종 동물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호주 화재로 인해 캥거루와 코알라는 물론

많은 동물들이 희생당했고

지금도 많은 동물들이 환경 오염등으로 피해를 받고 있을 거예요.

멸종위기라고 해서 그들이 사는 환경에서 벗어나 보호하려고 한다면 더욱 힘들게 만드는 거겠죠.


엄마는 책을 보면서 조금은 책임의식(?)이 생겼고,

아이는 재미있는 그림들과 설명으로 푹 빠졌네요~

제법 두께감이 있는 책이지만

순식간에 넘기더라구요.

아이가 책을 자주 여러번 보는 타입이라, 우선은 아이의 흥미유발이 중요한데

성공 한 책 같아요^^


요즘처럼 집콕이 필수 가 된 일상에서 너무 좋은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