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요랑 세종 대왕 타요랑 역사랑 1
스토리박스 지음, 전지은 그림 / 아이휴먼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휴먼 출판사에서 나온 타요랑 역사랑 시리즈 1, 타요랑 세종대왕

아이들은 세종대왕님 참 좋아하죠~

한글을 만들어 주셔서 인지, 아니면 왕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유난히 존경하는 것 같아요.

많은 역사책 그리고 인물책을 읽어보긴 했지만

아이가 세종대왕을 좋아하고 또 서평 이벤트 기회가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어디서 왜인지 모르겠지만 운행을 시작한 타요와 라니는 멋진 옷을 입은 손님을 맞이해요.

어떻게 타요의 이름도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경복궁까지 태워달라고 하시네요.

버스에 타고난 후 조선의 네 번째 왕인 세종이라면서 백성들이 어떻게 사는지 살펴보고 돌아가는 길이라고 하네요.

애민정신이 얼마나 투철하셨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네요~


어릴때부터 '책벌레'로 불리었던 세종은 책을 읽고 또 읽어, 천 번이나 읽었다고 해요. 나중에는 줄줄 외울 정도로요~

세종은 학문을 연구하고 책을 펴내는 '집헌전'도 세우고, 과학발전에도 힘을 쏟았다고 해요.


해시계가 완성되고 근정전 앞에 갖다 놓으라는 심부름을 맡게 되었지만...

한자를 읽지 못하는 타요는 한참을 헤매고, 이 모습을 본 세종은 복잡해서 한자를 읽지 못하는

백성들을 위해 한글을 만들기 시작하셨고

여러곳을 타요와 함께 다니시면서 훌륭한 학자와 자료를 모으셨데요.

마침내 스물여덟자로 이루어진 한글 '훈민정음'이 탄생했습니다.


이 모든 이야기가 담긴 타요랑 세종대왕

개인적으로 '경복궁', '덕수궁'등 궁을 소개하는 타요시리즈도 나오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을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아이와 함께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