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기부 고전 필독서 30 역사 편 - 명문대 입학을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ㅣ 생기부 고전 필독서 5
송수연 지음 / 데이스타 / 2024년 12월
평점 :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생기부 고전 필독서 30 시리즈 중 한국문학과 경제 편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생기부 고전 필독서 30 역사편을 소개합니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넘어오면 새로운 과목들을 배우게 되는데요. 초등학교 사회수업때 배우던 역사부분을 따로 역사 수업으로 배웁니다. 그만큼 역사가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과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역사는 다루는 분야와 내용이 방대하고, 다양한 시대적 배경과 어려운 역사 어휘때문에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역사는 세상을 이해하는데 가장 중요한 수단입니다. 역사공부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비판적인 사고력과 이해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역사고전을 통해 학생들이 역사 고전을 쉽게 이해하고, 자신의 삶과 연계하여 비판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역사책을 읽을 때는 특히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는게 중요한데요.
'역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E.H.카의 역사란 무엇인가부터, E.H.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 최근 유발하라리의 사피엔스까지 역사책을 좋아하는 부모의 한 사람으로써 저자가 심사숙고하여 정말 값진 역사책을 엄선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0편의 책소개와 더불어 '고전필독서 심화 탐구하기', '시대적 배경 살펴보기', '생기부 진로 활동 및 과세특 활용하기', '후속화동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까지 책 한권으로 얼마나 깊게 탐구하고 생기부 세특과 연계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회, 과학, 예술 모든 분야을 공부할 때는 필수적으로 그 분야의 역사을 알아야 합니다. 수험생이라면 <생기부 고전 필독서 30 역사편>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