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는 대로 끌리는 대로 오직 재미있게 이동진 독서법
이동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독서법에 대해 고스란히 담은 책이다.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사실 이동진의 도서 추천때문이었다. 요즘 어떤 책을 읽어야할지 고민이 많았기 때문인데 도서 추천보다 더 많은 것을 얻게 되어 기분이 좋다. 나도 평소 문학을 좋아하고 왜 문학을 읽어야할까? 라는 의문에 답은 있었지만 내가 생각하는 게 정답일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여러방면에서 이동진의 생각과 비슷한게 많은 것 같아 다행이었다. 이동진은 아무래도 이쪽으로는 전문가니까. 책은 넓고 깊게 읽는 것이 좋다. 넓이가 교양이라면 깊이는 전문성이라고 한다. 문학은 왜 읽어야할까요? 에서 직접적인 체험보다 간적접인 체험으로 삶의 문제를 더욱 예리하게 볼 수 있고, 생각할 수 있다고 한 부분에서 너무나 큰 공감을 했다. 미국을 가보고도 알수 없는 것들을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다는 것. 이런 점에서도 나는 내가 책을 좋아하게 된 것이 너무나 다행이고 축복이라 생각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지금까지 책에대해 생각했던 것들을 한번씩 정리해 볼 수 있어 좋았고, 나도 이런생각을 했는데 이동진도 이런 생각을 했구나.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비슷한 생각을 하는걸까? 라는 생각에 사로잡히기도 했다. 앞으로 편식없이 다양한 책을 더 많이 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