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지? 뭐지! - 2021년 볼로냐 라가치상 오페라 프리마 스페셜 멘션작 북멘토 그림책 5
하오 슈오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톡톡 튀는 상상력으로 주목받는 프랑스 작가 하오 슈오의 참 유쾌하고 기발한 그림책 



프랑스작가의 글을 접하는것도 쉽지 않지만, 상상력 그림책을 접하는것도 쉽지않죠!


이번기회에 '뭐지?뭐지!'를 통해 오랜만에 상상력 그림책을 만났어요.


사실 아직도 매일 한권씩 자기전 책 읽기를 하고있는데 책속 글감이 많은 책은 쉽지가 않아서 1~2학년 수준에 맞는 글감위주로 읽어주고 있는데 이렇게 글이 없는 책이라! 너무 좋았어요 ㅎㅎ 사실 무슨 얘길 나눠야하나 걱정도 되었는데~ 이 책 저자는 '그냥 느끼라고'하네요!




책 소개


★★★★★


2021 볼로냐 라가치상 오페라 프리마 스페셜 멘션작


프랑스의 그림책 작가 하오 슈오가 자신 있게 내놓은 그림책입니다. 이 책으로 작가는 2021년 볼로냐 라가치상 오페라 프리마 스페셜 멘션에 선정되는 등 그 독특한 예술 세계를 인정받았습니다. 각 페이지마다 작가의 독특한 상상력이 가득 찬 이 작품은 어린이 독자에게도 유쾌한 상상력으로 그림책에 참여할 기회를 주지요. 어느 날 갑자기 정글 한가운데 떨어진 책 한 권. 그리고 그 책을 주운 이상한 정글 속 생명체. 이 그림책은 어떤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고 있을까요? 



 


이상한 괴물? 처럼 보이는 생명체가 등장해요. 알수 없는 숲속에서 나와서 책을 떨어트린 걸 발견하고 이것저것 찾고 관찰하는 모습들이 담겨있어요. 책을 넘기면서도 이게 뭐지? 이게 뭐지? 계속 이 생각이 들긴했어요 ..ㅎㅎ 그래서 제목이 뭐지?뭐지! 인가봐요!!


[글 없는 그림책에서 살아남는 법] 이란 문구가 눈에 들어왔어요.


이 책을 접하는 어른들이 읽어보라는 의미로 쓴것 같아 꼼꼼히 보았어요. 


[글이 없잖아?] 라는 말이 저절이 나왔나요? 괜찮습니다. 글 없는 그림책을 만나면 당황하는 독자가 많답니다.



 



이 말이 가장 와 닿았어요 


설명할 필요없어요. 그냥 가슴으로 즐기세요. 


아이에게 글 없는 그림책을 읽어 줄 때 어른은 아이에게 모든 걸 설명해줘야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책을 떨어뜨린 사람은 누구이지? 그 책의 제목은 무엇인지?


그냥 각 페이제에서 본 대로 읽으면 됩니다.




톡톡 튀는 상상력으로 주목받는 프랑스 작사 '하오슈오'의 유쾌하고 기발한 그림책


뭐지?뭐지! 



특별한 상상력이 필요하다면 꼭 읽어보세요!




#북멘토그림책 #그림책 #상상력 #상상그림책 #뭐지뭐지 #뭐지?뭐지! #상상그림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