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 - 균형 잡힌 얼굴과 바른 턱을 만드는 페이스 교정
정파카(정섬결) 지음 / 북스고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부터 인가 사진을 찍는 게 싫어졌다

나이가 들어서도 있지만 사진에 내 얼굴이 심하게 비대칭인 것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가끔씩 턱관절 쪽에 통증이 와서 입을 벌리는 것이 힘든 적이 있었다.

유튜브를 찾아 스트레칭을 따라 해봤다.

하지만 매번 영상을 보도하기란 쉽지 않았다.

 

그런 나에게 얼굴 스트레칭 책이라니 너무 반가웠다

책을 받고 저자를 보는 어디서 본 듯한 얼굴이다.

그렇다!!

내가 찾아서 따라 하던 유튜버 였다!!

사실 검색해서 본 영상이라 유명한지 잘 몰랐었다.

균형 잡힌 얼굴과 바른 턱을 만드는 페이스 교정 쪽에는 전문가인 정파카!!

알파카 인형을 들고 있는 모습이 살짝 귀엽다

 

그렇다면 나의 비대칭 얼굴과 턱 통증을 줄여 줄 수 있는 방법을 기대하면서

책장을 넘겨 봤다.

 

턱관절 장애와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생활 습관과 예방

- 한쪽으로 씹는 습관

- 한쪽으로 자는 습관

- 턱을 괴는 습관

나는 그동안 턱을 괴고 늘 오른쪽으로 자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비대칭 얼굴이 나타난 건 당연한 결과였던 거다..

안면 비대칭의 유형은 4가지의 타입이 있다

글로 표현하면 어려웠을 텐데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판단하기 비교적 쉬웠다

나는 먼저 내 얼굴 사진을 찍고 가장 근접한 유형을 찾았다.

 

각 유형별 교정 운동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한 번에 10번씩 5~10세트씩 하루하고 하루 쉬면 개선이 된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프린트를 해서 벽에 붙여뒀다.

 

늘 사진을 찍을 때면 오른쪽 얼굴을 가린다.

정면으로 활짝 웃고 사진 찍어 보고 싶다!!

 

 

그런데 여기 반전이 있다.

모두가 교정이 되는 건 아니라고 한다

자가 교정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1. 턱 끝은 가운데 위치해 있는데 안면 면적은 달라 보인다

2 턱의 좌우 길이가 4~5mm4~5mm 이상 차이가 난다

3. 턱관절의 관절낭이나 인대가 타이트하다

4. 턱관절 장애가 심하다(턱에서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있거나 경련이 발생하는 등의 경우)

이런 경우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안면비대칭은 영유아기부터 시작된다.

 

6세 미만의 취학전 아동을 의미하는데 젖을 물릴 때부터 한쪽으로만 물리면 턱 틀어짐이 발생할 수가 있다고 한다.

성장기 때의 저작 습관은 안면비대칭을 좌우 할 수 있다고 하니 지금 아이들에게

바르게 씹는 방법 바른 자세로 학습하는 방법 등을 인지 시켜줘야겠다.

 

마지막에 Q&A에는 보편적으로 궁금해하는 사항들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있어서 좋았다.

그중에 내가 궁금했던 보톡스에 관한 것이 있어서 궁금증이 해결됐다.

 

반드시 안면 비대칭이 있지 않더라도 미리 예방 차원에 얼굴 스트레칭은 괜찮은 거 같다

작가가 알려 주는 스트레칭을 하는데 아프다..

평소 쓰지 않는 근육들이 많아서 그런 거 같다

 

앞으로 정면 사진을 찍을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