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와 에르네스토는 단짝이야 - 2022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도서 Wow 그래픽노블
그레이엄 애너블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터와 에르네스토는 나무늘보이다

우리가 알던 나무 늘보는 느릿느릿 세상 귀차니즘의 동물!!

그런데~~이 책의 에르네스토는 너무 도전적이고 재빠른 나무늘보 이다^^


세상이 궁금한 에르네스토!!!

하지만 그의 단짝 피터!!

그는 전형적인 나무늘보~~안정적인것을 추구하여 모험하고 싶지 않는~~


하지만 자신이 가장 사랑하고 아끼는 친구 아르네스토가 모험을 떠나자

그를 찾기 위해 용기를 냈어!!!


이 두 나무늘보의 세상 구경의 이야기를 담아 놓은책!!


그런데 내가 엄마여서 그런지 이 책을 보는데 피터와 에르네스토가 우리 아이들 같이 느껴졌다

세상밖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고

하나 하나의 장애물이 나타날때마다 또 다른 지혜와 용기가 필요해..

그 순간 포기 하고 싶은 마음이 들때도 있고

또 다른 친구를 만나 도움을 주기도 하고 도움을 받기도

하는 피터와 에르네스 처럼 말이야!!

하나의 장애물을 넘어서면 성취감을 느끼고 더 넓을 세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닮지 않았는가??


 

나무 늘보를 이렇게 귀엽게 그릴 수 있다는 말인가??^^

 

그리고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쉽게 읽을 수 있다^^

 그리고 집안일을 하는데 동화 구연 소리가 나서 방으로 들어가보니

둘이서 한명은 피터가 되고 한명은 에르네스가 되어 역할 극을 하며 또 읽고 있다^^


결국 나는 아이들이 학교를 간 후 내가 읽을 수 있었다^^


아이들과 책을 읽고 이야기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책이 참 좋은거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