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범이 궁전에서 살았다고? - 아프리카 엉뚱한 세계사
팀 쿡 지음,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뚱한세계사 아프리카 표범이 궁전에서 살았다고?


안녕하세요.

오늘의 서평

풀빛출판사

팀 쿡 글 / 이계순 옮김

표범이 궁전에서 살았다고? 입니다.



이 책에는 엉뚱한 세계사 아프리카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져있어요.

엉뚱한 질문과 놀라운 답으로

세계사를 재미있게 만나봐요!


아프리카의 베닌 왕국은 어떤 나라일까?

세계 지도를 펼치면

서아프리카 지역에 베냉이라는 나라가 보여요.

베냉응 베닌 왕국에서 이름을 따왔지만,

베닌 왕국보다 더 서쪽에 위치해있습니다.

베닌 왕국은 지금의 나이지리아

에도주에 있는 아프리카 왕국이었어요.

베닌 왕국의 전성기는

약 900년에서 1897년쓰디

1천년동안 아프리카에서 아주

막강한 나라 중 하나였어요.

기록을 남기지 않았지만

과거의 많은 이야기를 말로 전하며

후손들이 기억할 수 있게 했지요.



왜 베닌 왕들은 표범을

반려동물로 키웠을까?

에도 사람들은 오바가

사람을 다스리는 왕인것처럼

표범이 정글을 다스리는 왕이라고 생각했어요.

표범이 오바의 권력을 상징하는

동물이 된 건 아주 당연한 일이었지요.

표범은 위험천만한 동물이에요.

날카로운 이빨,

민첩한 발놀림 그리고

고기를 먹는 식습관까지!

표범은 오바의 권력뿐 아니라,

에도 사람들의 힘을 상징하기도 했다는

이야기에 공감이 되었어요.

아프리카의 이야기

표범이 궁전에서 살았다고? 책을 통해

다양한 아프리카 세계사의 이야기

재미있는 질문으로 풀어보는 놀라운 답!

좋은책 서평이벤트 감사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