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꽃이 될 수 있었던 건 미운오리 그림동화 7
히도 반 헤네흐텐 지음, 김여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서평은

히드 반 헤네흐텐 글그림

김여진 역

미운오리새끼 출판사

내가 꽃이 될 수 있었던 건

입니다.

씨앗에서 갓 태어난

붉은 양귀비꽃의 질문으로 시작되는 그림책인데요.

글밥이 많지도 않은

도서이다보니 아이들과 자기전에도

꼭 읽어주는 도서가 되었어요.

내가 꽃이 될 수 있었던 건 미운오리새끼는

그림책 삽화 또한 컬러풀하면서도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이 드는 듯한

분위기라서 아이들에게 왠지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줄 것 같은 도서이더라구요.

중간 중간에

무당벌레, 꿀벌, 나비, 애벌레, 거미 등

양귀비꽃이 피어진 풀숲의

다양한 곤충들을 아이들과 찾는

것도 재미나더라구요.

무당벌레도 어쩜 저리 귀엽게

표현했는지요~ 한참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갓 태어난 양귀비꽃이 아기이고

엄마와 아빠꽃을 빗대어 표현한 것도

정말 감성적인 느낌이 들었는데요.

"안녕, 우리 아기!" 와 같은 따스한

말들도 나오다보니 아이들에게 참 읽어주기

따스해지는 도서이더라구요.

마음한켠이 따스해지면서 이 세상에 모든

존재들은 모두 가치가 있는 존재라는

사실을 아이들에게 마음속 깊이 느끼게 해주는

도서였어요.

꽃들이 꿀벌과 나비에게 달콤한 꿀물을

먹여주는 대신 꿀벌과 나비는

꽃가루를 옮겨서 다른 꽃들이 태어나게 해주는

유기적인 생태계도 나오는데요.

모든 생명체들은 유기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으면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소중한

존재라는 것도 감사함을 느끼게 해주는

도서에요.

내가 꽃이 될 수 있었던 건 엄마꽃 아빠꽃이

있어서이기도 하지만 꿀벌과 나비들의

다양한 생명체들이 존재해서이기도

하네요. 생명의 소중함과 삶을 살아감에 있어서

서로 긴밀한 관계를 맺어가면서 타인들과

살아감을 간접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도서네요.

알록달록 화려한 색상의 삽화로

아이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존재의 소중함에 대해서 다시금 깨닫게 되는

그림책으로

내가 꽃이 될 수 있었던 건

추천해봅니다!

좋은책 서평이벤트 감사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서평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