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지구를 지킬 거야
수지 모건스턴 지음, 첸 지앙 홍 그림, 김지연 옮김 / 너와숲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서평은

너와숲 출판사

글 수지 모건스턴

그림 첸 지앙 홍

번역 김지연

내가 지구를 지킬거야

입니다,



학교에서 지구온난화, 환경보호, 작은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많이 하곤 해요.

아이와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소중한 지구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면 좋을지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 위해 책을 읽어보았어요.

그저 당연하고 의식하지 않아도

언제 그 자리 그대로 있다고 생각하는 존재.

우리에게 따뜻하고 푸른 자연을 선물해 주는 지구

지구는 아파도 아프다고 이야기해 주지 않아요.


내가 고쳐주고 싶어 너를 위해 뭐라도 해주고 싶어​

병들어가는 지구를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지 생각해 봅니다.


쓰레기를 아무 데나 버리지 않고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는 분리수거하는 것.

이면지 사용으로 양면을 채우는 것.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는 것.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기 등등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을

그림으로 이야기해 줘요.


우리가 실천하고 있는 게 무엇일까?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고 분리수거를 하고

텀블러에 물을 담아 다니는 것.

정말로 필요한 것인지 사기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것.

적게 사면 적게 버리고 고쳐 쓰면 버리지 않을 수 있다는 것.

씨앗을 뿌리고 작은 나무를 심는 것.

경제적인 것 말고도 환경을 위해 한 번 더 생각해 보자고

이야기 나누었어요.

그림을 보며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것,

오늘 당장, 앞으로 지구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고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참 좋아요.

그림체가 따뜻하고 색감이 좋아서 눈에 쏙 들어오고

아이가 어려워하지 않고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이에요.

그림책으로 되어있어

유아들도 함께 읽어보면 좋을거같아요.

아이와 대화를 나누며 환경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어요.

좋은책 서평이벤트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