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나를 만나는 곳, 주피터 - 디지털 정체성 디지털 리터러시 동화 1
이지은 지음, 하루치 그림, 구본권 감수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리터러시 동화

또 다른 나를 만나는 곳, 주피터

(이지은 글/하루치 그림/구본권 감수/그레이트북스)​

서평을 시작합니다.




​다른 내가 되고 싶니?

주피터에서 새로운 내가 되어봐!

주피터

그곳은 어딜일까?

그곳에서 나는 어떻게 될까?




현실에는 자신감바닥, 소심한 땡귤

vs

가상현실 플랫폼 주피터 속

용기 있고 당당한 아바타 쎈귤


어떤 모습이 진짜일까?


또 다른 나를 만나는 곳, 주피터

[은귤, 땡귤, 쎈귤]

1.새로운 나를 만나다

[금빛용기배지]

2.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는 친구

[특별한 사람]

3.나를 나이게 하는 것

[소소100의 정체]

4.나의 정보를 노리는 사람들


[진짜 나를 알아봐]


반장선거에서

식은 땀만 뻘뻘 흘렸던 기억,

당황했던 순간을 경험한 규리는

가상 현실 플랫폼인 주티퍼에 가입하여

새로운 경험을 기대합니다.

주티퍼에서 새로운 내가 되어 봐!

출처 입력

소소언니의 말에 용기를 얻은 규리는

닉네임 칸에 "쏀귤"이라고 적고

그렇게 적고 나니

정말로 강한 사람이 된 것만 같았어요!

당신의 3D 아바타를 만드세요!

출처 입력

이번에는 아바타를 만드는 페이지가 나와요.

쎈귤은 나보다 강해야지!

강하고 당당한 쎈귤의 아바타를

꾸미며 너무 멋지다고 감탄하는 규리!

새싹을 키워서 나무를 만들고

나뭇잎으로 마음을 표현하며

자신있고 당당한 쎈귤로

행동하는 규리에요.




주피터 세계속의 아바타가 아니더라도

규리는 쎈귤이 아니어도,

규리 그 자기자신 그대로

무슨일이든 제대로 해낼 수 있을꺼라는

책의 마무리로

저희집 두 아이와 함께 읽으며

희망과 용기를 얻었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필수 능력을

디지털 리터러시 해요~

미디어를 포함한 디지털 기술이

나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

그것을 알고 이해하는것이 아주 중요하지요.

[또 다른 나를 만나는 곳, 주피터] 는

디지털 리터러시 동화 첫번째 책이에요.

현실속에서 가까운 미래를 함께 그리며

디지털 세계에서 살아가는 어린이가

갖춰야할 리터러시 능력을 키워 주기 좋은 책이에요!



두근두근 멋진책 주피터

에 이은

출간 예정인

산타 언니네 세탁소 도

마구마구 기다려집니다~♥

좋은 책 만나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또다른나를만나는곳주피터 #그레이트북스 #서평이벤트

#체험단모집 #디지털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