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퍼즐 1 -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수학 퍼즐 1
칼턴 편집부 지음, 강현정 옮김 / Gbrain(지브레인)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는 다양한 퍼즐로 다양한 형식의 문제가 있답니다.

모든 문제가 푸는 이에 따라 쉽고 어려움이 나뉘지만 어렵더라도

다시한번 생각하면서 사고의 유연함을 기르는 목적으로 이책을 펼쳐든 본래의 목적을

잊어버릴 정도로 재미있는 문제가 많이 있답니다.

조각맞추기,땅따먹기,칼라미로, 접고 자르기,짝맞추기, 그림만들기,그리드 락,면적구하기,

직소퍼즐,같은그림찾기,대칭,합계,틀린그림찾기,자리바꾸기,어디일까?,색깔추리,패턴만들기,

조각나누기,이상한 시계,마슈,매트릭스,크거나작거나,색칠공부,스마일,조각퍼즐,스도쿠,수수께끼,

평면도,조각자르기,접고 자르기,명소,거울이미지,숫자직소퍼즐,패치워크,파이프,미싱링크,

유주얼 서스펙트,없는 그림 찾기,계산,매직스퀘어,잠수복입기,전부바꾸기,허브사인,

고양이와톱니바퀴,체커,당구게임,보트와 부표,큐비즘,블록파티,OX퀴즈

등의 여러가지  종류인 퍼즐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속의 다양한 퍼즐들이 신기하고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며 풀어보고자하는 마음을 갖게 만든다.

 

쉽고 만만한 문제가 있는가 하면

어려워 여러사람의 머리가 필요하거나 오랜시간이 드는 문제도 있다.

하지만 이 모든 문제들이 두뇌를 좀더 효과적으로 사용해 보려고 푸는 문제이니만큼

아이의 주위에 그들이 차근차근 풀어볼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주면

좀더 재미있고 호기심있게 퍼즐을 풀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이책이 오자마자 내 차지가 되지못하고 아이들이 보고 난 후 받아보게 되었다..

아이들 입에서 이 퍼즐 재미있어!  이 퍼즐은 어렵네!

하며 아이들 나름대로 두뇌를 사용하고 있다는 표현을 한다.

 

그런이유로 활발한 두뇌 활동을 위해 퍼즐을 많이 접해 보도록 다른 아이들에게도 이 두뇌 트레이닝 책을 추천하게 된답니다.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뇌운동도 필요하니까요.

다양한 두뇌 트레이닝 책이 있었고 앞으로도 계속 이런 책이 많이 나오겠지만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수학퍼즐1권을 만나보아 재미있었네요.

우리아이들에게 다시한번 유연한 뇌가 되로록 도움을 주었으니 정말 고마운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