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울렁증 내인생의책 작은책가방 4
조반나 라메라 지음, 김현주 옮김, 김지윤 그림 / 내인생의책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울렁증은 학교에 가시 싫어하는 학생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세로

학교 갈 생각만 하면 배가 살살 아프다거나 가슴이 울렁울렁하며,

전날 학교 숙제를 하지 못한 날은 증상이 더욱 심해진다.

시험을 보는 날은 특히 증상이 극도로 심해질 수 있으니 평소에 부모님과 선생님께 상담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초등학교2학년인 마테오가 학교울렁증에 걸려 학교등교를 거부하고

그런 마테오에게 엄마는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행동수정 방법을 제시해 주네요.

학교에서 점점 불만이 쌓여가던 마테오에게 자신이 변화해야 주위의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었답니다.

친구들을 나에게 맞추지 않고 내가 친구들과 잘 지낼수 있는 마음을 갖도록

용기와 지혜를 가르쳐준 엄마에게 박수를 보내게 됩니다.

아이를 이해하고 믿고 사랑해주는 엄마는 아이들이 자랄수 있는 좋은 영양제라는 것을 느꼈답니다.

 

저자는 이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자신의 잘못된 모습을 바꿔야 할때가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다른 사람의 눈으로 자신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눈을 갖기란 쉬운일이 아님에도

자신의 변화의 시기를 자신이 잘 알고 변화할 줄 아는 어린이가 되길 바라는 작가의 생각이 나타나 있답니다.

 

학교울렁증! 아이들을 학교에 입학시키고서 내심 걱정했던 것 중에 하나였답니다.

학교에 가기싫거나 종종 배가 아프다는 일이 생기면 어쩌나 하고 말이죠.

엄마인 내가 학교를 무지 싫어하는 학창시절에 겪었던 울렁증 있는 아이였는데...

이렇게 두아이의 엄마인 지금 우리아이들이 그나마 학교울렁증이 아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안심이 됩니다.

계속 학교 울렁증을 모르고 자라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갖고 있답니다.

 

자신만 알고 자신이 전부인 요즘에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랍니다.

우리아이들이 자신의 잘못을 당당하게 대면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는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길 소망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