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기본기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3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 지음, 서진 엮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www.instagram.com/p/C1pEp2Pxa6H/?igsh=YW10OHpqdTI4Ym1u


#부의기본기
#피니어스테일러바넘
#스노우폭스북스

#스노우폭스북스 에서 지금껏 우리 대중의 마인드와 태도의 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지혜들을 파생시킨 '최초의 시작'을 전하고 싶어 귀중한 불명의 지혜들을 하나의 시리즈로 묶어 출판하였다.

첫번째 시리즈는 경제경영에 관한 책이다.
그중 옛날 사람들이 생각하는 부의 기본이 지금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같은 것인지 궁금해서 이 책을 선택했다.

#부의기본기技 는 해외 전역 판매 부수가 100만부도 아닌 1,000만 부 판매를 했다고 한다.
정말 그정도로 좋은 책인지 너무 궁금했다.
하지만 책을 받고 두께가 얇아서 조금은 실망이 들고 책 소개 부분에서 원서를 번역해서 읽었을때 기대보다 밍밍한 글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고 해서 실망이 갔다.

세대와 시대를 넘어 지금껏 변치않은 부의 기본기라는 점에서 변치않는 부분이 너무 궁금했다.

이 책의 작가는 영화 위대한 쇼맨의 주인공이 실존 인물이었던 #피니어스테일러바넘 이다. 어렸을 때부터 천부적인 비즈니스 재능을 스스로 발현하며 갈고닦은 대단한 의지를 가진 그는 서커스단을 운영하던 수완가이고 사업가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부의 기본은 무엇일까?

📍'비범함은 평범한 기본기를 지속하는 것의 또 다른 이름일 뿐이다.'

돈을 갖는 데 가장 어려운 일은 그것을 지키는 일이라고 한다.

지킨다는 것이 무엇일까?
막연히 버는것보다 적게 쓰면 되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뼈때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정확히 그 뜻을 잘못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사람들은 돈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이내 사치를 시작합니다. 꼭 필요한 곳이 아닌 곳에 돈 쓸 궁리를 즉시 시작합니다. 그러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지출이 수입을 넘어서게 됩니다. -p. 24

이 글을 읽고 보니 내 얘기를 하는것 같아서 부끄러웠다.
수입이 늘어난다고 지출이 그대로 있는 것이 아니였다. 늘어난만큼 지출이 늘어나서 결국엔 수입이 늘기전의 패턴과 같아지는 것을 알았다. 정말 기본이라 생각하면서 막상 실천에 옮기지 못하는 부분이였다. 이래서 이 책이 오랜시간동안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이유를 조금은 알것 같다.

이 책은 벽돌처럼 단단한 부의 기본기를 익힉는 11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1. 태어날 때부터 내재된 나 자신이 천재성이 담긴 직업찾기
2. 자신의 재능이 가치 있게 사용될 곳을 찾기
3. 겨로 빚지지 마십시오.
4. 확신이 드는 일이면, 몰입하기
5. 일을 완전히 파악하기 그리고 현명한 고용주가 되기
6. 돈 버는 일에는 왕도가 있습니다.
7. 적게 일하고 두 배 혹은 그 이상 수익을 올려야 사업이 됩니다.
8. 돈을 가진 사람에게 생기는 자연스런 현상
9. 신뢰 있는 사람과 보증의 관계는 어떨까요?
10. 모자 상인 제닌의 예에서 홍보의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11. 그 밖에 비즈니스 성공을 만드는 재료들

이 11가지 방법을 차근차근 읽으면서 실천하면 나도 부의 점점더 가까이 다가가지 않을까??
마음이 흐트러질 때마다 이책을 천천히 읽고 실천하면 부를 이룰 수 있을 것 같다.


#부의기본기 #피니어스테일러바넘 #스노우폭스북스 #위대한쇼맨 #pt바넘 #부자의속성 #성공법칙 #성공방정식 #책읽기 #서평단당첨도서 #받았다그램 #독서그램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자기계발 #천년의지혜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4-01-04 0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도 오늘 택배로 배송받은 도서를 발견하고 깜놀했어요. 이렇게 얇은 도서에 한달 용돈을 아껴서 내돈내산을 했으니 책을 읽기도 전에 먼저 살짝 후회감이 밀려왔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