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여행 6호 - 중세 2 - 문화권의 교류, 세계를 보는 눈을 길러주는 세계 문화 탐험 프로그램 감돌 세계사여행 6
(사)감돌역사문화연구회 지음, 김혜경 기획 / 감돌역사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돌 세계사 여행 6번째 중세2-문화권의 교류입니다.

6호에는 유럽과 이슬람 인도,동남아시아와 중국, 동아시아의 문화권 교류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중세 유럽의 크리스트교와 이슬람 그리고 동남아시아의 향신료와 몽골.. 특히 몽골은 우리나라 고려를 생각하게 됩니다.

세계사 연표가 나와 중세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읽기 자료를 통해 중세 유럽의 모습을 알수 있고 이를 통해 아래의 문제를 풀어볼수 있는 재료가 됩니다.

지도를 통해 제시된 글을 더 잘 이해할수 있습니다.

이 책은 지도가 많이 나와서 좋습니다.

지도를 통해 살펴보며 역사를 더 세세히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의 중간, 중간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 그림을 보며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이야기하려면 정리하고 정확하게 알아야 이야기 할 수 있으니 참 좋은 장치라는 생각이 듭니다.엄마인 저는 물론 잘 들어 주어야겠지요..

읽기자료, 지도, 각종 사진자료들이 너무 풍부합니다.

많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아이들이 지루해 할 틈이 없도록 한 구성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몽골 부분에서는 칭키스칸의 서로 돕고 빈틈 없이 지원한다면 아무리 강한 적이라도 이길 수 있다. 라는 말을 통해 칭키스칸의 전쟁 승리 방법에 대해 답을 써봅니다. 몽골기병이나 군대 행렬의 그림 자료도 아이들의 사고를 풍부하게 해줍니다.

원나라에 얼마전 우리 아이가 읽은 마로코폴로가 나와 무척 반가워합니다.

요즘 읽는 책들이 역사적 배경을 갖고 있다면 더 깊이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가 가끔 책을 읽으며 이거 역사책이야? 하고 물어 볼 때가 있는데 정말 역사적 배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는 요즘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