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과학 생물 2 미리 끝내는 중학교 교과서
한재필 지음, 주경훈 그림 / 어진교육(키큰도토리)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툰과학 생물편(하)을 받고 기분이 너무 좋았다. 그 이유는 생물상편을 읽었을 때 한눈에 쏙들어오게 되어있었던 기억이 난다.

하편에서도 그 기대를 져 버리지 않았다. 책의 주공과 누나가 선생님이 되어 현실감 있게 설명하고 재미있게 이야기 식으로 되어있어 과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쉽게 다가올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중간 중간 중요하고 어려운 단어들은 첨 석 으로 잘 설명해놓았다. 만화 사이사이에 실험과정도 자세히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함께 실험의 참여했다고 해도 믿을 수 있게 나와 있어서 만화를 싫어하는 부모님도 이 책을 보면 만화로 되어있지만 정말 잘 설명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카툰만화책은 정말로 별 내용 없는 책 보다 정말로 알찬 책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초등학교 때는 몸의 생김새을 배우면 중학교 과정에서 용어 자체도 힘들다고 한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갔다면 중학교 과정에서 쉽게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아이의 반응도 너무 좋아하네요.

만화로 재미있게 읽고 난 후 잘 정리되어있는 단원정리하기가 다시 한 번 아이들이 읽고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주는 것 같다. 요점정리 노트라고 해도 될 정도의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부모님도 이 책을 선택 해주는 것 에 후회하지 않으리라 생각해 본다. 이 책은 초등과정 중학교 과정에 나온 책들의 참고서로도 손색이 없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