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 (책 + 동영상 CD)
브라이언 트레이시.론 아덴 지음, 김혜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백만 불짜리 매력이라고 해서 어떤 매력을 말하는지 궁금하기 시작했다. 책을 들고 책 속에는 어떤 매력들이 숨겨있을까 했는데 책 속에 매력 속으로 푹 빠져들었다.

정말 책 속의 주인공처럼 난 어떤 사람일까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누군가 나에게 이야기를 펼쳐 놓았을 때 난 어떤 생각을 하고 그 사람 의 말을 듣고 대답을 했을까 또 다음에도 나에게 와서 마음을 이야기 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이 책을 읽었다.

정말 상대가 기쁨이면 슬픔 등 그 어떤 말을 해도 마음에서 그 사람을 이해하고 읽을 수 있는 사람 있지 한번 생각하게 한다.

또한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순간순간 재치를 발휘 할 수 있고 상대를 위해서 눈물을 흘려 줄 수 도 있어나 하는 생각을 한다. 나에게는 그런 매력이 있는지 궁금해진다. 주변사람들의 이야기를 얼마나 잘 들어줬는지 나를 되돌아보게 한다.

그렇지 못했다면 대화는 법 듣는 법들 많이 배워야 할 것 같다. 남을 위해서 잘 못을 지적하기 보다는 그 사람의 잘 못을 따뜻함으로 감싸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상대는 정말 대화가 되지 않는 말을 해도 그 사람은 날 위해서 얼마나 열심히 들어주었는지 생각해본다. 이제부터 라도 상대의 말을 진심어린 마음으로 경청하며 들어 주어야겠다. 주변에서 정말 불편한 사람이 아닌 항상 필요한 상대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유머감각을 한번 키울 수 있다면  키워보고 싶다. 예상치 못한 곳에서 나의 유머로 모두 웃을 수 있다면 너무 행복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의 매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책을 읽고 나서 나도 이런 매력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 아니라면 나의 매력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