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잠 수면법 - 암 수술한 내가 꼭 알았어야 할
조아라 지음 / 공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내내 자다깨다 반복하는 수면으로 오후만 되면 체력이 바닥나서 많이 힘들었다.
폭염탓인지 갱년기 탓인지 원인조차 알 수 없던 때에 <꿀잠수면법 >을 보게 되었다.취침시간, 기상시간, 수면시간, 수면만족도,
감사일기를 기록하면서 나의 수면 패턴을 알게 되었다. 주중에 6시간을 자서 충분한 줄 알았는데 주말에 꼭 보충하는 것을 보면 내게 7~8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는 것도 기록을 통해 추출한 결론이다.

잠은 하루의 마무리가 아니라 즐거운 내일을 위한 스타트라인이다.라는 문구가 기억에 남는다. 잠이 보약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