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 가지 말아야 할 81가지 이유 - 암,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에서 임플란트까지
허현회 지음 / 맛있는책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아프면 병원에 가는것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병원에 가는것을 말리고 있다.
왜 그렇게 병원은 가서는 안되는 곳인가?
우리가 병원에 가면 왜 아픈지 원인을 알기 위해 수많은 검사를 받게 되는데, 그 수많은 검사 (X-선, CT, MRI 촬영 등 )들이 오히려  인체에 여러가지 질병을 일으키고, 안 먹어도 될 약을 먹게되고,받지 않아도 될 수술을  받게되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
백신은 질병을 예방하기 보다 질병을 불러오고, 
암의 조기 검진 역시 오히려 암을 유발하고,
당뇨, 고혈압, 비만 등 만성병과 여러가지 자가면역 질환들은 약에 의해 치료되기 보다는 오히려 약에 의해 병이 더 만성으로 진행되거나 악화되고, 또 다른 질병을 불러온다.
이러한 병이 생긴 원인에는 여러가지 합성 화학물질과 의약품, X -선 조사 등 이 있는데,
이 원인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이러한 병들을 치료하기 위해 현대의학은 더 많은 합성화학물질과 의약품 , X- 선 조사, 수술을 시행하여 더 큰 질병을 불러온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배후에는 다국적 거대 제약회사와 이들과 손잡은 재력과 권력을 가진자와,의사들의 부를  축적하고자하는 욕망이 숨어있다.
저자가 현대의학의 독이 되는  점을 극단적으로 과장한 점도 있지만, 어느정도는 수긍할수있는 이야기다.
이 책을 읽고 불필요한 검진이나 약을 먹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한 편으로는 병원에 가야할 상황에서는 병원에 가는 올바른 판단력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가 현대의학을 맹신하면 안되는 것처럼, 이 책을 맹신해서도 안된다.
그러나,수 많은 현대의학에 대한 호의적인 광고와 정보의 홍수속에서 이런 현대의학 비판서는 읽어볼 가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