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수소품 액세서리 CLASS BOOK - 자수로 만드는 귀걸이, 브로치, 머리핀, 파우치! ㅣ 클래스북 시리즈
아사히신문출판 지음, 김현진 옮김, 신재은 감수 / 마피아싱글하우스 / 2020년 5월
평점 :
코로나19로 외출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요즘. 조금만 참으면 될 줄 알았던 기간들이 생각 외로 길어지자 집안에서의 생활이 버거워지기 시작했다. 그렇다고 '나 하나쯤'이라는 생각은 하고 싶지 않고... 집안에서 새로운 활력을 찾아보자 마음먹었다. 따분한 공간에서의 새로운 일이 뭐가 있나 고민하다 손으로 만드는 것을 해볼까 싶어 자수 관련된 책을 펼쳐본다.
이전에 자수를 해 본 적이 전혀 없기에 자수로 만들 수 있는 제품들에 관해서도 아는 게 없어서 자수 소품에 관한 책 선택. 이번에 마피아 싱글하우스에서 나온 [자수 소품 액세서리]라는 책을 정독했다.
자수 소품에 관련된 책이라서 일까 목차부터 기존의 책들과는 다르게 자수 소품 사진들을 나열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었다. 100가지가 훨씬 넘는 자수 디자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자수에 대한 기본적인 도구, 재료 소개와 더불어 자수 테크닉도 함께 기술하고 있지만, 책의 설명만으로는 자수를 해본 적 없는 문외한인 사람들에게는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지 않고, 이러한 기법들이 있다 정도의 이해 수준으로 서술되어 있다.
책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자수에 대한 기술, 가르침보다는 이미 자수를 해 놓은 것들을 활용한 액세서리를 만드는 방법들에 있었다. 책 후반부에 간단하게 귀걸이부터 시작해서 지갑, 브로치, 머리끈 등 이미 만들어진 자수를 이용한 제품 만드는 방법들이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어서 천천히 보고 따라 하면 좋을 것 같다.
확실히 액세서리 관련 서적인 만큼, 자수 액세서리를 활용한 코디 팁도 곳곳에 기술하고 있어서 실제 액세서리의 활용도를 높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점이 눈에 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