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꼭 해야 할 재미있는 일 10가지 - 캐롤 수녀가 전하는 <후회 없는 삶을 위해 오늘부터 해야 할 것들>
캐롤 재코우스키 지음, 공경희 옮김 / 홍익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캐롤 재코우스키 수녀님의 <살면서 꼭 해야할 재미있는 일 10가지>.


내가 이 책에 눈길이 갔던 건 다름 아닌 책 제목 때문이었다. 책 제목을 보자 그 속 뜻이 마치 ' 평소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일이지라며 가벼이 여기고 지나치기 쉬운 일들이 일상에서 끼치는 영향'이라는 말처럼 들렸기 때문. 우리가 평소 인지하지도 못한 채 놓치고 사는 일들이 얼마나 많을까 하는 생각에 읽어보고 싶어진 책이었다.




책을 훑어보면 이미 해야만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던 일, 또는 전혀 예상하지도 못했던 호기심 넘치는 일,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는 일 등이 나열되어 있다. 실제 수녀님의 체험담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나는 책을 모두 읽고 나니 우선적으로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생각한 2가지는 다음과 같다.


1. 매일 최소 30분 이상의 독서를 할 것.


최소한 매일 짧게라도 독서하는 습관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독서가 주는 영양분이나 질을 떠나 일단 뭐라도 읽는 습관부터 들이자는 생각이다.




2. 두 번째는 글쓰기로 하루를 마감할 것.


거창하게 하루의 일 전반을 기록하기 보다 적어도 오늘 하루 좋았던 일 1가지, 그리고 안 좋았던 일 1가지씩이라도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도가 높은 독서 시간을 가졌다는 생각이 든다. 온전히 내 스스로를 들여다보기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