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사의 나라 영국 ㅣ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1
김경희 지음, 윤남선 그림 / 뭉치 / 2021년 8월
평점 :
믿고보는 뭉치 출판사에서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시리즈 중 첫번째 책으로 출판한 신사의 나라 영국편
국가정보 책 중에는 지루하게 글로만 소개된 책들이 대부분인데 이책은 독자 또래의 주인공들인 쌍둥이 남매 사과와 뭉치가 영국에서 민담과 전설에 나오는 요괴돌과 스릴 넘치는 다양한 사건을 맞이 하여 대결하며 영국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독자의 흥미를 이끌어주는 만화와 실제로 보는것 같은 사진 더불어 이해하기 쉽게 스토리텔링으로 영국을 소개해서 독자에게 재미를 제공한다.
1장 수상한 다문화 축제
1장에서는 영국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진다.
영국은 4개의 섬나라가 연합해 이룬 왕국이다. 영국 국기는 연합 왕국 중 웨일스를 제외한 3개 지역의 깃발 문양을 합쳐 만든 국기로 유니언 잭이라 불린다.
2장
버킹엄 궁전이 눈앞에
런던으로 온 사고와 뭉치는 버킹엄 궁전을 소개하고 수도인 런던의 지도를 보여준다. 영국의 관광명소인 국회의사당,타워브리지,버킹엄궁전,런던아이,빅벤 의 위치와 생김새도 그림으로 나와있어서 이해하기 쉽도록 했다. 켈드족에 대한 설명과 탭댄스의 유래도 사진으로 볼 수 있어서 이해가 쉽게된다.
3장
꼬마 요정 브라우니
아이들이 구분하기 어려운 영국의 화폐단위
사진으로 소개하여 지폐 앞면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얼굴과 지폐 뒷면에는 증기 기관차를 발명한 조지 스티븐슨등 업적이 뛰어난 인물들이 그려져 있다.
영국에는 세계 3대 박물관중 하나인 대영박물관과 유서깊은 문화유산들이 많이 있다. 영국이 낳은 위대한 예술가와 과학자들에 대한 소개와 독서후 액티비티들도 수록되어 있다.
독서 후엔 랜선여행을 하고 온듯한 느낌을 받는다. 흥미를 배가시키는 도입만화가 중간만화가 실려있고 다양한 역사 문화 상식과 생생한 사진이 들어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독자들이 더욱 재미있고 사실적으로 영국에 대해서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