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 쏙쏙 퍼즐 - 탈 것
애플비 편집부 엮음 / 애플비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애플비의 이미지답게 귀엽고 깜찍한 퍼즐북이 나왔네요.

더군다나 남자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탈것 !!

 대박 100%를 확신하며 우리 아들에게 선물했답니다.

역시나 우리 아들은 요 귀여운 자동차들에게 한눈에 반해버린 눈치에요.^^ ㅎㅎ

 

이큐쏙쏙퍼즐의 크기는 아담하답니다. 가로 14cm 세로 19cm 정도라서 일반 동화책의 1/2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작아서 아이가 들고 다니기 좋고, 보관하기도 좋네요.

표지를 열면, 절반 정도는 퍼즐이 담겨 있고 절반 정도는 깜찍한 퍼즐북이어서

퍼즐을 올려 놓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아이와 함께 보다가 두 번 당황했는데, 첫째는 퍼즐이 들어있는 투명한 상자를 책에서 떼어야

퍼즐이 나오는 줄 알고 확 떼버렸더니 뚜껑을 열면 되는 거더라구요.^^;;

결국 다시 붙였지요..ㅎ

두번째는 퍼즐이니까 홈에 퍼즐 조각을 끼우는 방식일거라 생각했는데

꼭 맞는 퍼즐이 아니라 모양 위에 올려 놓는 퍼즐이네요.

꼭 끼우는 퍼즐도 몇번 끼웠다 뺐다 하다 보면 헐거워져서

제 기능을 잃고 마는 경우를 보았으니 이런 방식이 오히려 깔끔하게 오래 퍼즐 놀이를 하는 방법이 되겠단 생각도 드네요.

그런데 퍼즐을 올려 놓은 후, 다음 페이지로 넘길때 퍼즐이 떨어져버리니까

아이가 좀 안타까워하네요. 퍼즐을 다시 내려놓은 후 페이지를 넘겨야 했네요.

부릉부릉, 빵빵! 영차영차 뚝딱뚝딱!

탈것들이 내는 다양한 소리를 표현해 주고 있어서 아이가 퍼즐을 맞추는 동안

엄마가 옆에서 탈것들의 기능을 알려 주는데도 도움이 되겠네요.

이 책 덕분에 아이가 레미콘을 알게 되어서 도로를 지나가는 레미콘만 보면 반가워하며 아는체를 하네요.

탈것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모양 인지능력을 키워주는 멋진 선물이 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