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타의 짬뽕 급수한자 7급 2 - 한자랑 중국어랑
오디웍스 지음, 이세경 그림 / ODbooks(오디북스)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요즘 중국의 가능성이 알려지면서 중국어 학습의 인기가 뜨겁지요.

저 역시 중국어에는 문외한이었으나 점점 중국어에 관심이 생기네요.

그래서 우리 아이들도 어릴 때부터 한자와 중국어를 가르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한자는 국어와 뗄 수 없는 사이이므로 우리 말 어휘력을 높이고 이해력을 기르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고, 더불어 중국어까지 익힐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요.

그런데 제가 중국어를 모르기 때문에 가르칠 수도 없고 학원에 보내야 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나타의 짬뽕 급수 한자>를 만나게 됐네요.

아직 아들은 아직 어려서 만화의 재미를 알지 못하지만,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학습만화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더라구요.

저도 나중에 아이에게 사 주어야 할 책이므로 미리 체험해 보는 기분으로 읽어 보았답니다.

야... 아이들이 왜 학습 만화를 좋아하는지 바로 알겠더라구요.

어른이 보기에도 재밌는 만화 캐릭터들과 익살스러운 그림들이

진짜 만화책을 보는 것처럼 재밌네요.

재밌는 짧은 만화를  한편 보고 나면, 그 속에 한자가 쏙쏙 숨어 있답니다.

만화가 끝나면 오늘의 재료가 공개되지요.

만화 속에 나온 한자들이 짬뽕의 재료가 되나봐요.

한자의 부수, 훈과 음은 물론 중국어로 읽는 법도 나와 있네요.

날짜 쓰는 칸이 있어서 체계적으로 날짜를 기록해가며 학습할 수 있게 해 주네요.

한자는 글자가 만들어진 유래를 알면 외우기가 쉬운데,

어떤 모양을 본뜬 글자인지 그림으로 재밌게 표현해 놓아서 더욱 한자학습의 효율을 향상시키고 있어요.

8가지 만화로 이루어진 이 책을 재밌게 보고 나면 어느새 한자랑 중국어랑 친해지겠는데요.

시디도 포함되어 있어서 원어민의 소리도 들을 수 있게 배려해준 점이 고맙네요.

한자와 중국어, 딱딱한 과목인만큼 얼마나 재밌게 배우느냐가 실력을 좌우한다고 봅니다.

이제 재밌는 만화책으로 중국어 실력을 키워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