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하게 수학 다잡기 10-가.나 - 2009년 수능 대비
이성철 지음 / 지상사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지긋지긋한 과목중 제일로 치는 수학공부를 위해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수학참고서중에서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저자가 인터넷 상담교사로 활동하며 답해준 고등학교 수학[10-가.나]의 내용중에서 가장 질문의 빈도가 높고 이해하지 못한다고 여긴 부분에 대한 학습을 보충하기 위한 자료들을 모아 놓은것으로 가장 큰 특징인 주요 정의와 공식을 정리하고 내용의 이해를 위해 설명을 곁들임으로써 교과서 내용을 확실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핵심 내용 정리에서 기본 원리와 법칙들을 학습한 후에는 문제를 통해 이해를 돕고 있으며, 문제 해결 능력 배양을 위해 다양한 유형의 문항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많은 문제를 섭렵하는것도 한 방법이겠지만 시간의 제약으로 모든 문제를 풀어 볼 수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또 한번 풀었던 문제도 다음에 풀면 제대로 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유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 유형을 중심으로 학습할때 성적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책의 내용은 새 교육과정에 맞춰 먼저 교과서와 익힘책의 내용을 유형별로 철저히 분석하여 각 유형별로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적인 문제들을 풀어 보게 하고 두번째로는 교과서와 익힘책의 필수적인 문제와 여러 유형을 종합한 응용 문제 그리고 문장제 문제를 풀어 보며 핵심 유형을 다시 한번 정리하도록 하였으며 다음으로는 각 단원에서 반드시 학습해야 할 내용을 문제로 구성함으로써 기본 학습과 심화 학습을 마무리 하도록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수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제들을 통해 익힌 개념들을 확인할 수 있게 구성하였으며 연습문제를 수록해 핵심적인 문제를 단계별로 나누어 풀어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심화문제에서는 고난이도 문제를 제공해 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수능 시험에도 적응할 수 있도록 각 대단원마다 수능 및 각종 모의고사 예상문제와 수능기출문제도 수록하고 있다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어떤 단원을 공부할 때 해결 가능한것이 무엇이며 해결방안을 구상해보며 연구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한다. 이 책은 문제를 풀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자 할 때 어려움에 부딪치는학생들을 위해 배려를 많이 한 흔적이 돋보이는 책이다.특히.고1 수학교육과정에서 필수적이면서도 혼란스러운 핵심요소들을 추출하여 체계화한 점이 돋보인다. 간결한 모양과 틀에 박힌 참고서 보다도 서술형으로 틀리기 쉬운 부분이나 오답을 철저히 파악하면서 공부하기를 도와준다. 교과서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은 빼고 볼 수 있어서 핵심에 접근하는것이 더욱 쉽다. 이는 분량만 차지하는 분량을 제외한 까닭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