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콘텐츠가 돈이 되는 시대 - 개인도 브랜드가 되는 시대,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다.
강사라 외 지음 / 더로드 / 2025년 8월
평점 :

내 감정을 솔직히 꺼내는 순간, 콘텐츠는 힘을 가진다.
이 글은 저자의 무료 도서 제공으로 작성된 주관적인 제 서평입니다.
협찬도서
출판: 더로드
저자: 강사라, 박유련, 정채빈, 김나리,이청화
268 pages
요즘 ‘콘텐츠 수익화’라는 말은 흔히 들리지만, 막상 나에게 적용하려고 하면 막연하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콘텐츠가 돈이 되는 시대』는 이런 고민을 풀어주는 책으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발견해 수익화에 성공한 5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책에서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부분은 단순한 기술이나 전략이 아닙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먼저 자기 자신을 제대로 아는 것에서 출발했다고 말합니다. “나는 어떤 사람인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를 알아야 비로소 콘텐츠로 풀어낼 수 있다는 것이지요.
흥미로웠던 점은 이 책이 자아찾기에만 그치지 않고, ‘감정을 솔직하게 마주하고 표현하는 과정’까지 강조한다는 점입니다. 감정을 숨기거나 꾸미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드러내고, 그것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야말로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결과적으로 수익화로 연결될 수 있다는 메시지가 인상 깊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감정을 절제하고 평정심을 유지하는 환경에서 자라서, 솔직한 표현보다는 단답형의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적절한 감정 표현을 통해 공감을 얻는 법’이라는 주제가 특히 크게 다가왔습니다. 책에는 각 저자가 실제로 어떤 방식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공감을 얻어냈는지가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국 이 책이 전하는 핵심은 하나입니다.
👉 “내 생각을 표현하고, 그것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라.”
콘텐츠로 자신을 브랜드화하고 싶은 분들, 혹은 지금 막 SNS에서 첫걸음을 떼려는 분들에게 유용한 길잡이가 되어 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