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턴 플랜 - 진정한 부자가 되기 위한 스물 한 가지 삶의 원칙
존 템플턴 지음, 박정태 옮김 / 굿모닝북스 / 200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 존 템플턴의 이름은 지금까지 읽은 책에서도 아주 많이 거론되어서 읽어보았다

월가의 살아있는 전설 존 템플턴 그가 걸어온 길은 결코 우연히 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책을 읽으며 알았고 저 또한 저자의 많은 경험을 통해서 이루어진 참고경험을 습득할수 있어서

매우 즐겁게 읽을수 있었다

성공이란 당신이 얼마나 많은 재은을 갖고 있느냐가 아니라 그 재능을 얼마나 잘 개발하느냐에

달려있다.

성공의 두가지 원칙  정직함과 불굴의 의지를 갖아야한다,

"존 템플턴과 그의 부인 두들리는 결혼하면서 한가지 결심을 했다."

그들이 벌어들인 수입의 절반은 반드시 저축하기로 한 것이다.

절약이 생활하 되있는 사람들은 모든 사람들에게 본보기를 보여주는 것인데

정작 나 자신은 결혼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저축의 힘을 무시하고 현재까지도

살아가고 있는것 같다 예전에 tv에서 콩나물 할머니 이야기를 들으면서 정말로 대단하다고

생각은 했지만 지금 껏 행동으로 실천하지 못하고 살아온것 같다

부자로 성공해서 사는 저자이지만 사시는 동안 절약을 몸소 실천하고 자기가 절약한 금액을

기부의 사랑으로 실천했던 부분은 너무나도 아름다운 모습이었다

"성공한 사람들은 한결같이 남을 배려한다는 사실"

주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다른 사람에게 잘 해주면 그것이 곧 당신 자신에게 잘 해주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안될것이다 라고 모든 일을 시작한다 본인 자신의 재능은 믿지 못하고 부정적인 견해에서 출발한 일이 잘 될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항상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삶을 계속적으로 영위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나는 나의 재능을 믿고 항상 긍적적인 생각을 하며 살아가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