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전산 이야기 - 불황기 10배 성장, 손대는 분야마다 세계 1위, 신화가 된 회사
김성호 지음 / 쌤앤파커스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총각네 야채가게 의 저자 이영석의 추천도서

일본전산 이야기 를 처음 접하면서 강하게 나를 빨아들이는 매력이 있는 책이다

구멍가게에서 시작한 모터 만들기의 꿈은 정말 거대한 사업의 시작이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한 기업 일본 전산

무슨일이든 리더의 자질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유감없이 경험한 책이다

세상의 모든 문제에는 반드시 해결책이 존재한다

어정쩡하게 살지 말자

안 된다는 것을 증명할 시간이 있으면 그 시간에 차라리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낫다

미래에 나는 내가 '지금 무엇을 가졌느냐'가 아니라 내가 '무엇을 끊임없이 추구하느냐'에

의해 좌우된다

 

일본 전산을 강하게 만든 3대 정신

.핵심 가치 : 정열, 열의, 집념

.핵심 강령 : 지적 하드워킹

.행동 지침 : 즉시한다,반드시 한다,될 떄까지 한다.

 

나가모리 시게노부 사장의 직원 채용 방식을 보며 참으로 대단한 사람임을 알수 있었다

단 한순간도 나가모리 사장의 마인드로 살아오지 못한것이 나의 마음을 강하게 질타하고

후회를 만드는 하루였다 .항상 긍정적이지 못하고 그게 되겠어 라고 생각하고 지금 책을 읽고

있는 순간에도 긍정적으로 도전하지 못하는 내 자신이 많이 한심스럽다.

책을 많이 읽으면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참으로 우리와 다른 생각을 가졌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변화가 필요한것을 실감하면서도 적극적으로 변화하지 못하는 삶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최성민 2015-07-17 14: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 즉시! 반드시 될 때까지 해보자구요!
독서천재님 힘을 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