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 지음 / 더난출판사 / 200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학 박사 이민규 교수님

심라학이라고 하면 왠지 낯설고 어렵다고 생각되어서 읽기가 망설여 지는 책이었다

행복한 인간관계를 위한 셀프 리모델링 이라는 책 표지 내용을 보고 도전하게 되었다

책을 읽고 있는 내내 나에게 자신감이 생기는 기분이었다

다른것=나쁜것 자기의 의견과 다른 생각을 가진 것에 대해 이해하기 보다는 항상

왜 저럴까 라는 의구심을 가지고 살아왔던 것이 사실이다

'사람들은 모두 다르다'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려고 노력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항상 나의 잣대에 맞추어 생각하고 그 결정에 도달했던것 같아

지금까지 40년을 살면서 얼마나 많은 이에게 말로서 고통을 주었을까!

한숨이 절로 나온다.

사람을 움직이는 것은 입이 아니라 귀다

관계의 문제는 말을 못해서가 아니라 제대로 듣지 못해서 생긴다

사람들은 말을 잘하는 사람보다 잘 들어주는 사람을 더 좋아한다.

가능성을 믿어주면 기대에 부응하는 결과가 일어나는 것을 '피그말리온 효과'

요즘 내가 아이들에게 강조하는 것이 책상정리 및 서랍정리를 하라고 매일 얘기하고 있는

부분인데 이 책에서 말하는 정리는 아이들의 가족간에도 지켜야할 경계 였음에도

아빠라는 이유로 정리해주고 잔소리하며 혼자서 깨끗한 책상과 서랍을 보며 감탄했고

아이들이 많이 고마워 할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그것이 나의 잘못이었다니......100%공감은 가지 않지만 다시 시도해 봐야겠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아주 편안해짐을 느꼈고 자신감이 생기는 책이었다

심리학박사 이민규 교수님의 다른 도서에 도전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