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변명하지 마라 - 돈도 빽도 스펙도 없는 당신에게 바치는 ‘이영석’ 성공 수업!
이영석 지음 / 쌤앤파커스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이영석 저자의 인생에 변명하지 마라

저는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변명을 하며 살았왔는지.....

가난한 사람들을 똥개에 비유하고 부자인 사람들을 진돗개에 비유한 저자의 생각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이유가 있다는 말을 저 자신도 많이 해오며 살아왔지만

정작 부자가 되고 성공된 인생을 살아가는 지표를 아직도 정하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는 현실입니다

좋은 자동차를 타고 좋은 집에서 아이들과 거주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살아가는 서민들의

목표가 아닐런지요

지금 현재의 생활이 만족스럽다고 그 생활에 안주하며 살고 있는 제 자신이 한심스럽기도

하지만 커다란 변화에 휩싸여서 지금 현재의 평온함도 깨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저희 부모님들도 항상 자기 분수에 맞게 살아햐 한다고 들으면서 성장해온것 같습니다

저자는 정말 절실하게 가난과 싸우며 생활하셔서 오늘날의 총각네 야채가게를 성공 하였고

저는 가난과 적절하게 타협하며 현재 이자리에 있는 것 같습니다

마음이 부자이면 가난하지 않다 라고 말하는 이도 많이 있습니다

부자이여야만 행복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살았습니다

아이들에게도 그렇게 교육하고 살았고 저도 그런 마인도 살아왔습니다

제가 정말 절실하게 부자가되고 성공하는 삶을 살수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모든 자기계발에 성공한 저자들의 공통점은 절실하고 목표를 가지고 환경에 지배되지 말고

자기 자신을 이겨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저도 오늘 하루 제가 목표를 정하고 똥개가 되지않고 진돗개가 되기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할지 곰곰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금방 저도 성공할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