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밀밭의 파수꾼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47
J.D. 샐린저 지음, 공경희 옮김 / 민음사 / 200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고 저자가 얘기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이 책이 많은 독자들이 읽고 청소년 권장도서라는게 .....

모든 사람들의 생각과 다른 생각을 가지고 생활하는 홀든

그에게 있어서 세상은 현실을 왜면한체 살아간다고 생각하는것 같았다

나에게 현실은 무엇인지 또한 다른 사람들이 나와 생각이 같지 않았을때

나는 그들에게 나의 생각을 주지시키고 강요하고 살아온것은 아닌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얘기할때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편견을 가지고 대한것은 아닌지

하여튼 책의 내용은 독서 초보가 다루기에는 어려운 내용이었다

 

나의 생각과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이상하다 생각하지 말고

왜 저렇게 생각할까? 한번더 의문을 가지고 행동해야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