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서 뭐 될까? - 병관이의 진로 탐색
고대영 지음, 한지선 그림 / 길벗어린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서 뭐 될까?

고대영 글

한지선 그림



초등학교 5학년 아들을 두고 있는 입장에서 너무나도 공감이 많이 되어서 아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유했던 커서 뭐될까 는 얇은 책이라 읽기도 쉽게되어있고 이야기형식인데도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내용이 잘 전달되어 있는 책이었다.



직업과 하고 싶은 것 꿈과 현실 등의 보편적인 이야기도 담겨있으면서 주인공 병관이가 초등학생이 한 번쯤 생각해볼만한 궁금증과 친구들과의 이야기를 통해 점점 커서 뭐가 될지에 대한 성장의 과정을 재미있게 그려놓은 책이다.



직업은 나의 꿈이 될수도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아닐수도 있고, 하고싶은것과 돈을 벌어서 생계를 유지해야하는 일이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고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를수도 있다는 점을 모두 아우르면서 아이들에게 미래에 대해서 상상하고 자신에 대해서 조금 더 냉정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인 것 같다.



나도 어릴적에 어떤 꿈을 가지고 있었는지 지금의 내 직업이 과연 그 꿈이나 혹은 희망, 하고싶었던 일이었는지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고 아들과 함께 읽으면서 미래의 아들의 모습이 어떻게 그려질지 행복한 상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소중한 기회였던 것 같다.



무엇보다도 딱딱하게 직업 혹은 희망 꿈에 대해서 설명하지 않고 초등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과 이야기를 담은 책이고 쉽게 읽을 수 있게 만들어져서 더 좋았던 것 같다.



* 미자모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리뷰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