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숨에 긍정 날숨에 용기
지나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들숨에 긍정 날숨에 용기

지나영 지음

자음과모음



한국인 최초로 저명한 미국 소아청년정신과 교수가 된 지나영 교수가 십대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책, 들숨에 긍정 날숨에 용기는 처음에 우리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읽어보았다



하지만 이 책은 40대 부모인 나한테도 필요한 책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데에는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물론 여타의 다른 긍정의 힘을 전해주려는 책들과 비교해서 크게 다르지는 않았지만, 전문가로서 미국에서 치료한 경험 등을 바탕으로 생생한 이야기와 쉽게 읽히는 문체로 단숨에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이 책은 먼저 나를 미워하는 나에게 완벽해지려는 마음을 내려놓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내 안에 숨어있는 잠재력에 집중하면서 실패도 해보고 거기서 배우는 용기도 필요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리고 정답도 오답도 없는 내 모습 그대로가 가치있는 삶이라며 당당하게 나답게 살아가라는 용기를 준다.



다름을 이해하고 나와는 다른사람의 좋은 점을 발견하려는 마음과 순수한 인연이 보물이 되는 순간을 느끼며 함께하면 더 좋아질 수 있다는 가치관도 알려준다.



언제나 그림자는 빛과 함께 있다는 생각과 지지않는 단단한 마음으로 내가 스스로 만드는 내 인생의 지도를 바탕으로 나를 괴롭히는 것으로부터 탈출하여 불편한 감정을 다스리고 내 스스로 삶의 주인이 되는 법에 대해서도 길잡이가 되어준다.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 그리고 다른사람을 존중하고 다름에 대한 이해 등 많은 가치들은 우리 사회를 지탱해주는 커다란 보호막 같은 작용을 한다. 그리고 개인에게는 사회 구성원의 일원이 되어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살아갈 수 있고 서로 협력적인 관계를 만들어 줄 수있는 용기를 준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소중한 자산이 될수있는 책이지만 나이를 먹어가는 우리에게도 이런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더 되새길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라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책으로 추천한다



* 미자모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리뷰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