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충전 - 풍요롭고 아름다운 삶을 위한
김태광 지음, 탁용준 그림 / MiraeBook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이라는 단어... 참 많이는 듣고 있지만 딱히 정의를 하기가 참 어려운 단어이다. 워낙 주관적인 생각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돈이 많다고 꼭 행복한 건 아니다. 그런 돈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더 행복해질 수도 불행해질 수도 있는 것이다. 오히려 일상의 작은 것들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을 때 진정한 아름다운 삶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그런 행복을 찾아가는 방법들을 제시해 주고 있다. 총 5개의 챕터로 나뉘어져 있고 각 챕터마다 15개 내외의 작은 주제가 있는데 각 주제에는 작은 이야기가 한편씩 들어있고 그 이야기에 어울리는 저자의 글들이 적혀있는 형식이다. 우선 책이 읽기 편하다. 원래 책을 느리게 읽는 편인데도 하루만에 다 읽었을 정도이니...(물론 방학이기는 하지만...) 게다가 원래 이런 자기계발서 계통의 책은 싫어했지만 이 책만큼은 다가오는 느낌이 무척 좋았다. 읽으면서 좋은 이야기나 글귀도 많이 알게 되었고.

사실 평소에도 살면서도 난 얼마나 행복할까 하는 생각은 많이 하곤 한다. 그래도 다행이 이 책에서 나온대로 많이 실행은 하고 있는 것 같다. 나름대로의 꿈이 있고 그 과정이 순탄치많은 않아서 여러번의 고비도 있었지만 아직도 포기하지 않고 한발한발 나아가고 있고 아직은 세상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작은것에서도 행복은 잘 찾는 편이니 말이다. 요즘들어 행복했던 기억을 뽑자면 아침에 일어나서 자전거를 타고 외출을 할 때면 참 기분이 좋다.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달릴때의 그 상쾌한 느낌이란... 그리고 장마기간이다 보니 비 소리와 함께 조용한 음악을 틀어놓고 옆에 간식을 두고 책 읽을 때의 기쁨이란... 이런 사소한 것에서부터 행복을 찾는다면 정말 세상은 행복한 일로만 가득하지 않을까?

책에서는 이런 행복을 찾아가는 방법이 여럿 소개 되었지만 나중에 꼭 읽어보시라고 다른 것은... 책 중간에도 이런 내용이 있다. ‘위대한 진리라는 것도 알고 보면 그 내용은 누구나 알고 있는 평범한 상식과 같습니다. 그러나 성공한 사람들은 이 평범한 사실을 실천했습니다.’ 아마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한다. 사실 알고보면 행복하기 위한 조건들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얼마나 실천을 하느냐... 이 책을 읽고 이중에 10%만이라도 습관처럼 실천을 해 본다면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