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뚤빼뚤 쓰는 법 동화는 내 친구 60
앤 파인 글, 윤재정 옮김 / 논장 / 200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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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이 재미있어 아들이 고른책이다.
삐뚤빼뚤 쓰는법도 다 있을까..
그냥 아무렇게나 쓰면 되는게 아닐까..
이런 저런 생각에 책장을 펼쳤다.
 
체스터 하워드는 엄마의 직업때문에 전학을 많이 다녔고 이번에도 새로운 학교에 전학오게 되었다.
전학오는 첫날부터 하워드는 불만이 가득했다.
선생님은 이름을 하워드 체스터라고 소개해 이름이 체스터인데 하워드로 불리우게 되었고 조금은 이상한 아이랑 짝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들은 순진하고 너무나 착한 아이들만 모여있었다. 이렇게 긍정적인 곳은 첨이라 생각한 체스터는 어리둥절하고 적응하기 어려웠지만 이런 아이들에게 어떻게 나쁜짓을 할 수도 없었다.
책내용에서 나오지 않지만 체스터의 짝 조는 약간 학습장애가 있는 아이다.
그래서 하는 짓이 이상하고 체스터는 조가 왜 혼자 앉게 되었는지 이해하게 된다.
어느날 선생님은 나만의 비법책을 만들게 한다.
조는 비법책으로 무엇을 만들까 고민하고 그것을 체스터는 도와주기로 결심한다.
글씨는 못쓰는 조에게 선생님은 또박또박 쓰는 법을 비법으로 만들면 좋겠다고 하지만 체스터는 자기가 잘하는 것으로 해야 한다고 한다.
조를 보니 글씨가 정말 엉망이고 삐뚤빼뚤 쓰는 법을 나만의 비법책으로 만들면 좋겠다고 제안한다. 조는 그것에 찬성을 하고 체스터에게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체스터는 제대로 못하는 조를 이해하고 조가 어떤것을 정확하게 못하는지 그리고 정말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공개 수업이 되는 날 체스터는 조를 위해 조가 만들어 놓은 조형물들을 학교에 전시하고 선생님께서 준비한 상을 살짝 바꾸어 '손으로 만든 모형상'을 마련해 조가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그런가하면, 조는 체스터를 위해 아이들에게 자기가 만든 조형물을 주면서 체스터는 자기를 위해 너무나 많은 것을 도와주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선생님께서 준비한 깜짝상 "우리반에서 도움을 가장 많이 준 학생상'을 아이들 투표로 뽑게 하였다. 그 상은 바로 체스터가 받게 된다. 체스터는 너무나 놀라고 너무나 기뻐한다.
장애가 있다고해서 학업성적이 좋지않다고 해서 친구를 무시하면 절대 안되겠다. 친구를 이해하고 지내는 법을 배우게 해 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나라의 학교생활과는 환경적으로 차이가 많이 있긴 하다.
 
아들이 한 독후활동은 몇가지 낱말을 찾아 뜻을 쓰고 문장을 만들어보고
인상깊은 문장을 찾고 그 이유를 써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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