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3 : 다빈치 ㅣ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3
이창용 기획, 오수민 글, 김혜연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12월
평점 :

오늘 소개할 도서는 스승보다 뛰어난 제자였던, 모든 분야에서 뛰어난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알아가는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입니다.
다빈치의 든든한 후원자였던 프랑스 국왕인 프랑수아 1세 곁에서 죽음을 맞이한 다빈치를 직접 만나봐야겠죠?
다빈치가 그린 '모나리자'의 작품에는 어떤 그림 기법이 들어있는지, 왜 '모나리자'가 특별하고 유명한지... 그 이유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단꿈아이 출판사의 도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설쌤 앱의 특별한 선물!!
이번엔 쌔미 캐릭터 아바타와 500포인트입니다.

신비로운 여행을 떠나며 만나는 미술 작품들!
그리고 다양한 작가들!
이번에는 루브르 박물관으로 출발합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프랑스 왕이 머물던 왕궁을 박물관으로 바꾼 곳이란다. 이곳에는 무려 60만 점이 넘는 예술품이 보관되어 있지!”

루브르 박물관 앞 가운데에 있는 유리 피라미드는 루브르 박물관을 대표하는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다빈치 선생님은 채색까지 모두 끝마친 작품이 13점 정도라고 하는데 클로디는 이를 궁금해합니다.
"그런 게으름뱅이 화가가 어디 있어요?"
도리는 그 이유를 다빈치 선생님을 직접 만나 그림 그리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얘기하는데...

그때 시계가 빛나고 모든 것이 멈춥니다.
시계가 빛나는 것은 여행의 시작을 의미하는데...
여행지는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 이탈리아 피렌체입니다.
그곳에서 다빈치 선생님이 그린 그림들의 배경과 어떤 기법으로 그림을 그렸는지 자세하고 재미있게 도리와 클로디, 그리고 쌔미와 함께 알아갑니다.

읽다 보면 더 궁금한 내용은 '부록'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관련 있는 인물로
스승 베로키오, 든든한 후원자 프랑수아 1세에 대해 알고 르네상스, 루브르 박물관, 여러 작품들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참!
'최후의 만찬'에서 예수님을 배신한 제자인 유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찾아봐야겠죠?

다빈치 선생님은 리자 부인을 그릴 때 웃질 않아 광대를 부르기도 했지만 힘들었다고 합니다.
안 웃는 모습을 그리면 되지 않냐는 질문에 다빈치 선생님은 이렇게 이야기하는데요.
하필이면 리자 부인의 미소를 봤거든요.
바로, 사랑하는 남편이 들어오는 순간 아주 비밀스럽게 생겼다가 사라지는 미소를요!
그리고 다빈치 선생님은 스푸마토 기법을 이용하여 그림을 완성하는데....
과연 그림을 완성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은 무엇이었는지 책에서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신간이 나올 때마다 흥미롭게 읽고 다음 편을 기다리는 삼 남매 덕분에 회장님맘도 미술뿐만 아니라 한국사, 세계사 등등의 어려울 수 있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알아간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등 추천도서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