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서양 관용어 - 읽으면 톡톡 튀어나오는 이모티콘
몽구 지음, 곤룐 그림 / 봄나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 이상의 낱말이 합쳐져 원래의 뜻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의미로 굳어져서 쓰이는 표현을 관용어라고 합니다. 본래의 낱말 뜻과는 다른 새로운 뜻으로 굳어진 비유적인 표현들이 많기 때문에 어떤 뜻인지 곱씹어 보아야 그 뜻을 알 수 있다고 하니 자칫하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을 것도 같은데요. 한눈에 들어오는 이모티콘으로 읽기만 해도 관용어를 익힐 수 있는 책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봄나무'출판사의 '읽으면 톡톡 튀어나오는 『이모티콘 서양 관용어』'입니다.



읽으면 톡톡 튀어나오는 『이모티콘 서양 관용어』 _ 차례



 


 


1. 그리스 문화 관용어


고르디우스의 매듭, 나르시시즘, 레테의 강물, 멘토, 뮤즈, 미궁, 미다스의 손, 사이렌, 스틱스강의 맹세, 스파르타식, 아킬레스건, 아프로디테, 야누스의 얼굴, 에코, 카오스, 큐피드의 화살, 탄탈로스의 형벌, 트로이의 목마, 판도라의 상자, 피그말리온, 헤라클레스, 황금 사과



2. 성경 관용어


다윗과 골리앗, 바벨탑, 비둘기, 선악과, 솔로몬의 지혜, 착한 사마리아인, 최후의 만찬, 탤런트



3. 명언과 명문 관용어


강한 이유는 강한 행동을 낳는다.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그래도 지구는 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내 사전에 불가능이란 말은 없다.


내 사전에 불가능이란 말은 없다.


너 자신을 알라.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바쁜 벌은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브루투스 너마저.


산이 거기 있으니까.


삶은 가까이에서 보면 비극이지만 멀리에서 보면 희극이다.


소년이여 야망을 가져라.


시간은 돈이다.


시작이 반이다.


아는 것이 힘이다.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


인내는 쓰나 열매는 달다.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주사위는 던져졌다.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짐이 곧 국가다.


펜은 칼보다 강하다.



4. 우화 및 기타 관용어


개미와 베짱이, 독사과, 마지노선, 막대기 다발, 머피의 법칙, 미운 오리 새끼, 박쥐, 백기를 들다, 블루 오션, 신 포도, 양치기 소년, 유레카, 유토피아, 콜럼버스의 달걀, 토끼와 거북이, 황금 알을 낳는 거위




읽으면 톡톡 튀어나오는 『이모티콘 서양 관용어』 자신만만하게 써 보자!




"이 답 없는 나르시시즘아~~~~"


자기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지만 그 정도가 지나치면 다른 사람들을 함부로 대하게 되는 부정적인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자신을 사랑했던 나르키소스(나르시스)가 연못에 비친 자기 자신을 보고 사랑에 빠져 안을 수도 없고 입을 맞출 수도 없자 결국 시름시름 앓다 숨을 거두고 말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주변 사람들을 무시하고 거만한 태도를 가진 사람을 두고 '나르시시즘'이라고 합니다.





'피그말리온처럼 간절히 바라니까 이루어졌나 봐.'


아무 효과 없는 가짜 약을 먹고 몸이 나았다는 사례를 본 적 있나요? 약이 효능이 있다고 믿는 것만으로도 치료되는 현상은 플라시보 효과라고 합니다. 이처럼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지는 것을 두고 피그말리온이라고 하는데 자신이 만든 조각상에게 반해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에게 간절히 기도한 피그말리온은 조각상이 인간이 되어 아내가 된 이야기에서 따온 말입니다.


간절하면 정말 이루어질까?




'내가 바벨탑을 쌓았네.'


사람들의 오만함에 분노한 신이 바벨탑을 무너뜨리며 벌을 내린 것으로 사람들의 교만함을 뉘우치라는 뜻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룰 수 없는 욕심을 부리다.



'시간은 돈이다.'


시간은 시간이고, 돈은 돈이지 왜 시간과 돈을 같이 취급한 것일까요? 그것은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벤자민 프랭클린은 시간이 돈만큼 귀하니 소중히 사용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만큼 눈으로 보이진 않지만 그 값어치가 크다는 것을 뜻하겠죠?




 


'읽으면 톡톡 튀어나오는 『이모티콘 서양 관용어』'는 어른들이 읽어도 무방할 만큼 실제 사용되는 관용어가 많아 도움이 되는 듯합니다. 여기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스티커가 첨부되어 필요한 관용어를 따로 정리해두기에 좋을 것 같네요. 그냥 쓰기에도 너무 귀여운 이모티콘 스티커랍니다.^^



고학년으로 갈수록 필요한 어휘력은 많아지는데 단순히 어휘력을 높이기 위해 무작정 독서를 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관용어에 대한 표현들을 알고 난 뒤에 독서를 하면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익살스럽고 귀여운 이모티콘들이 그 표현을 설명해 주고 있어 읽는 재미가 있답니다. 그래서 권하지 않아도 찾게 되는 '읽으면 톡톡 튀어나오는 『이모티콘 서양 관용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