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순환 알고 갑시다 - 거시경제 흐름을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
김영익 지음 / 위너스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어보니 최근 3년치 경제상황을 단 2시간 짜리 강의록으로 요약해둔 느낌이 든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해당되는 부분의 경제 뉴스를 찾아서 밑출 쳐가며 공부를 하고나니 다음에는 돈의 흐름에 관하여 어떤 종류의 텍스트들을 읽어야 하는지 감이 좀 온다. 


 나는 방송대 경영학과를 다니면서 거시경제와 미시경제에 관한 공부를 하긴 했었다. 그때는 투자나 금융상품에 나름 관심이 높았지만, 대개는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서 투자 항목으로 고르곤 했다. 달러거래도 마찬가지고, 금거래도 마찬가지로 전문가의 조언을 그대로 따라하다 피본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 5년간 나름 혼자서 돈 공부를 해보고 투자를 혼자서 종목을 골라서 해보고 하다보니, 차트를 보고 매도시기나 매수시기를 결정을 하긴하는데... 그래도 모르는 용어들도 많고 무슨 투자 기술들도 많고... 그렇다고 그걸 다 공부하고 따라해보자니... 코로나시즌에 가장바쁜직업인 간호사가 바로 내 직업!


 곧 신규주택으로 이사도 가야하고, 이래저래 투자해놓은 종목의 수익률은 내가 기대한 만큼 좋지 도 않고, 그렇다고 내가 돈이 엄청많은 것도 아니고, '그래 나는 그냥 돈을 더 벌어야 겠다'는 생각이 딱 들었다. 그래서 자산관리사를 만나 상담도 해보고, 그 분이 추천해주는 강의도 듣던차에 이 책을 만난것이다. 


 마치 경영학부시절 전공과목을 참 쉽게 설명해주는 교수님을 만난것 같은 느낌! 그래~! 나는 이렇게 경제공부가 하고 싶었던 거구나~! 경제상황을 설명하는데에 많은 경제뉴스나 증권가 소식에 활용되는 수많은 지표들중 꼭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들에 대하여 너무도 쉽게 잘 설명되어 있어서 읽는 내내 너무 감사한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뭔가 투자를 하고 재태크를 잘 하고 싶다면, 돈을 쓰기전에 기본기를 다지시기를 추천한다. 그리고 이책은 그 기본기를 다지는데에 좋은 자양분이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