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방식의 전환, 구글 워크스페이스 활용 가이드 - 기록과 협업, 원격 소통으로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모두를 업그레이드
최흥식 지음 / 프리렉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T 강의 보조강사로 활동할 때였다. 메인강사님이 어도비 공인받은(?) 강사라고 했다. (정확한 명칭이 안 떠오르는데 ....) 그전까지 수많은 포토샵 강의를 보조했고 수많은 강사님들의 스킬을 보면서 감동이 익숙해져 있었음에도 어도비 공인? 강사님이 알려주는 스킬에 매 순간 감탄했다. 특별히 더 높은 기술을 구사하신다기 보다 '최적화' 된 기술을 가르쳐주셨달까?

그 군더더기 없는 내용에 감탄했던 것.

일하는 방식의 전환, 구글 워크스페이스 활용 가이드는 Google Cloud 공인 파트너인 SBC Technoloty사 기술이사로 재직중인 저자가 쓴 책이다. 프로필에서 이 부분 읽자마자 신뢰도 만빵 ㅋㅋㅋ 꽉 채웠다.

구글 클라우드 스킬 관련해서 '최적화'된 책을 읽게 되었군!

아니나 다를까 진도를 뺄 때마다 감탄 밖에 줄 수 있는 게 없다. 조금 아쉬운 건 개인적으로 이 기술을 쓸 수 없는 내 환경뿐. 당장 활용해 보고 싶은데 활용해볼 순간이 없는 게 유일한 아쉬움이었다. 현재 구글 클라우드를 활용해서 업무를 보는 사람이라면 필독서로 꼽고 싶다. 절대적으로 업무의 생산성을 높여줄 최적화된 설명들이 꽉 들어차 있기 때문이다.

내용 분류는 크게 3장으로 나누어져 있고 보안과 전자결재 부분을 부록으로 넣어줬다.

1장 협업에 필요한 도구 살펴보기

2장 원격에서 협업하기

3장 실무 활용 워크숍 진행하기

각 장마다 제목이 담긴 내용을 유추할 수 있게 되어 있다. 1장은 말 그대로 도구들을 살펴보는데 기업용 Gmail, 구글 채팅, 구글 드라이브, 구글 Meet, 캘린더를 다뤄줬다. 지메일, 드라이브, 캘린더는 평소 쓰던 기능이었기 때문에 설명이 착착 흡수됐다면 구글 Meet과 채팅은 생소해서 해당 기능을 알아가는데 초점을 두고 읽었다.

2장은 1장에서 다뤄준 도구들을 활용한 원격 협업에 도움 되는 내용들이 가득하다. 활용해보고 싶은 거 천지다...

3장은 공동 프로젝트 관련 시작-완성-승인이라는 단계로 설명해 준다.

마지막 부록은 분명 유용한 내용인데 제일 어렵기도 했다. ㅋㅋㅋ 잘 몰랐던(?) 예상하지 못했던(?) 보안과 관련된 대처 방법이 담겨 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책 표지에 적힌 메시지 그대로다. 원격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확실한 답이 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