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히비(amuhibi)의 가장 좋아하는 니트
우메모토 미키코 지음, 강수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키치하고 힙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아무히비의 도안 번역집이 국내 첫 출간되었다. 10가지의 옷과 5가지의 소품 도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같이 키치한 디자인이라 뜨개 욕구를 상승시킨다.


📖 도안집 처음에는 여타 다른 도안집과 같이 간단한 도안 설명과 착샷이 나와있다. 패션잡지라고 착각이 들 만큼 모델의 멋진 화보에 반해 이 부분은 몇 번씩 봤다.


📖 도안만 있는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칼럼이 실려 있어 알찬 뜨개책이 되었다. 아란무늬를 통통하게 뜨는 법, 단추 달기, 게이지, 배색 색 조합 등 알아두면 좋을 지식들이 포함되어 있다.


📖 특히 나는 소모사와 방모사 모두 잘 사용하다보니, 디자인과 실 종류를 어떻게 선택하면 되는지에 대한 칼럼이 제일 기억에 남았다.


📖 내가 보통 본 일본 도안은 작거나 원사이즈가 많았는데, 이번 뜨개첵은 m, l 사이즈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다. 사이즈가 넉넉해서 사이즈 상관없이 도안만 보고 고를 수 있다!


📖 많은 도안 중에 제일 먼저 떠보고 싶은 도안을 골라보았다. 제일 유명하기도 하고 배색 색이 너무 귀여운 스캘럽 요크, 노란색 바탕에 뜻도 좋은 레터링이 앞면에 적혀 있는 곰돌이 푸 스웨터, 가터뜨기와 걸러뜨기로만 구성되어 있는 키치한 키 넥 스웨터, 어깨라인이 너무 깔끔한 빅 포켓 카디건, 마지막으로 무늬가 너무 귀여운 스모킹 양말까지..! 


📖 작가는 지금 입고 싶고, 떠주고 싶은 도안으로 구성했다는데, 정말 지금 뜨고 싶은! 입고 싶은! 마음에 드는 도안들로 구성되어 책을 보는데 정말 행복했다. 


📖 이런 니터에게 추천해요.

 ✔️ 데일리하지만 힙하고 키치한 도안을 찾는 니터

 ✔️ 다양한 뜨개 지식을 함께 알고 싶은 니터

 ✔️ 배색, 아란, 걸러뜨기 무늬, 모헤어, 울, 소모사 등 다양한 디자인과 기법을 사용한 뜨개를 하고 싶은 니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