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릴리의 레트로 니트 - 따뜻한 추억을 뜨는 시간
정영경 지음 / 황금시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코릴리의 레트로 니트.

 레트로 무드를 콘셉트로 총 18개의 대바늘과 코바늘 도안이 포함되어 있다.


 책 순서는 '도안 화보-도안-뜨개질 기법/도안 읽는 방법'으로 나와 있는데, 도안 화보에서부터 레트로 느낌이 가득하다.

 도안은 각 도안마다 서술 도안과 차트 도안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또한 조금 난이도가 있다고 생각되는 기법-예를 들어 꽈배기, 편물 잇기 등-은 뜨는 방법이 사진으로도 나와 있어 도안 난이도를 낮춰준다.

 때문에 초보 니터도 큰 어려움 없이 도안의 작품을 뜰 수 있으며, 차트 도안과 서술 도안을 비교하면서 차트 도안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책이다.



 내가 뜬 모자는 '꽈배기 버킷햇'으로, 앵콜스 트위디 실 2겹을 사용하였다. 2겹 게이지가 원작 게이지와 비슷하여 바로 시작하였다.

 이 모자는 먼저 꽈배기를 뜬 후 마지막에 모자의 챙을 떠준 후, 코바늘로 마무리한다. 꽈배기 부분은 차트 도안을 보고 떴고, 챙 부분은 처음 해보는 기법이 있어 서술 도안을 보고 떴다. 도안이 서술 도안과 차트 도안이 함께 있어 편한 도안으로 골라 뜨면 되어 뜨기 더 좋았다.

 같은 책 목도리 도안에 방울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다. 그 방법을 참고하여 방울을 만들어 준 후 모자 제일 위에 달아 주었다. 방울 만드는 것도, 다는 것도 처음 해보았는데, 방울 다는 방법도 그림으로 나와 있어서 튼튼하게 연걸할 수 있었다.


 표지에 나와 있는 하트 베스트나, 우아해보이는 숄, 코바늘 로브나 에코백까지 예뻐서 떠보고 싶은 도안들이 가득하다. 이 도안들을 보고 하나씩 뜰 생각을 하니 앞으로의 뜨개가 더욱 행복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