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2권을 읽어 보았습니다. 사실 학습만화에 대한 편견이 있었는데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주변에 학습 만화를 많이 읽다보니 아이도 읽고 싶어 해서 찾아 보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곤충, 동물, 생물에 대한 관심이 높고 좋아하는 편이라 생물 학습 만화를 찾아 읽어 보게 되었는데요.

아이에게 2권을 먼저 읽히고 너무 재미있어해서 서점에 가서 1권도 함께 사와서 읽게 되었습니다. 저는 곤충이라면 좋지도 나쁘지도 그닥 관심이 없는 편인데요. 딸 아이는 어릴 때 부터 땅바닥을 파고 콩벌레를 아무렇지도 않게 만지는 것을 보고 얘는 나랑 참 다른 아이구나 싶었어요. 왜 곤충이 좋은지 잘 모르겠지만 저도 이 책을 읽어 보니 곤충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고 작은 곤충이지만 귀한(?) 생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해 보면 이 세상에 우연히 존재하는 것은 없으니까요. 아무렇지도 않게 밟고 지나가기도 하고 죽이는데도 서슴치 않았던 제 행동을 이 책을 보고 살짝 반성도 했습니다. 생명이 자라나는 데는 굉장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데 사람만 그런 것은 아니니까요.

책 안에 만화적인 요소와 중간 중간에 곤충에 대한 설명과 자연이나 환경 보호에 대한 설명이 함께 실려 있어 더욱 유익했습니다. 아이의 관심사를 함께 읽고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고 자연을 더 많이 사랑하고 아낄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남은 3~5권도 아이가 읽고 싶어하고 저도 재미있어서 함께 구입하여 볼 생각입니다. 좋은 시간을 갖게 해준 책입니다.

* 책콩 카페와 출판사를 통해 책을 읽고 객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