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의 멋진 집 - 제29회 눈높이아동문학상 그림책 우수상 수상작, 2023 볼로냐 국제 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상
박준엽 지음, 신아미 그림 / 오늘책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부가 함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작품같은 그림책 한권을 만났습니다. 이안의 멋진 집이라는 책 제목처럼 이 그림 책은 이안이라는 친구가 세친구들을 위해 집을 만드는 과정이 그림으로 실려있습니다.

누구나 살고 있는 집. 그러나 누구나 살고 싶은 집에 살지는 않습니다. 저 역시 집에 살다보니 이 그림책처럼 예쁜 집에 살면 얼마나 좋을까 부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내가 그린 그림대로 예쁜 집에 살 수 있다면 참 좋겠다는 바램을 가지고 이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아마 이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신 작가님들의 집은 아담하고 예쁜 집에 살고 계시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하면서요.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 이안에게는 세 친구가 있습니다. 이안은 건축가이고 세 친구는 과학자, 예술가, 정원사입니다. 친구들의 직업도 멋지네요.

이안은 세 친구들에게 지어줄 집을 상상하고 그리고 집을 완성합니다. 이안이 상상한 집은 제가 지금까지 전혀 보지 못한 새로운 집들이었습니다. 집 구석 구석을 자세히 들여다 봐야했어요. 그래야 숨겨진 의미를 자세히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숨은 그림 찾기 입니다. 이안이 그린 복잡한 집 안에 여러가지 물건을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8살 딸 아이는 너무 신나하면서 찾더라구요. 아이와 같이 책을 보면서 누가 먼저 찾는지 시합도 해보고요. 그림을 보면서 우리는 이렇게 멋진 집을 꾸미면 좋겠다는 이야기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딸 아이가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요즘 권태기에 빠졌는지 그림을 그리지 않다가 이 책을 보고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아이가 책을 읽고 순수한 동기를 갖고 다시 펜을 들고 그림을 그리면서 아이의 상상력과 즐거움이 커지길 바랍니다.

아이와 함께 너무 즐겁고 행복하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책콩카페와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